대구시, ‘에너지의 날 기념 자전거 대행진’ 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녹색교통 도시조성을 위한 자전거이용 붐 조성과 세계육상대회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라톤 코스 구간을 자전거로 타는 ‘에너지의 날 기념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8월 20일(토) 오전 10시 대구백화점 앞에서 자전거 동호인, 시민 등 4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자전거대행진 코스는, 대구백화점 앞 시민광장에서 출발하여-중앙파출소-종각네거리-청구네거리-수성네거리-범어네거리-황금네거리-두산오거리-수성못-상동네거리-중동네거리-대구은행-반월당-중앙파출소-시민광장까지 15km(45분)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행진한다.

특히, 이 날은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관계로 대구백화점 앞 시민광장에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X 배너 등을 설치하고, 각 스태프 50여명이 자전거에 육상선수권대회 홍보 깃발을 설치하고 자전거를 탄다.

자전거대행진을 마친 후에는 자전거 스태프 및 관계자들간의 워크숍을 ‘양지연수원’(칠곡군 석전읍 소재)에 1박 2일로 개최하여, 자전거도시 대구에 대한 이해와 비전을 공유하며, 스태프간 친목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대구시 이재경 교통국장은 “이번 행사로 생활형 자전거 문화로 정착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뿐만 아니라 목전에 다가온 세계육상대회의 시민들의 참여도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8월 19일(금) 18:00이전까지 맑고푸른 대구21추진협의회 홈페이지(http://www.ecobike.org, 전화 803-5688)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자전거정책담당 박석순
053-803-4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