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14GHz RF 벡터 신호 분석기(VSA) 통해 PXI 기반의 RF 테스트 성능 확대

2011-08-18 17:23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14 GHz 버전의 NI PXIe-5665 고성능 RF 벡터 신호 분석기 (VSA)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VSA는 비용 효율적인 PXI 폼팩터로 동급 최상의 다이나믹 레인지와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새로운 VSA는 기존의 박스형 계측기를 포함한 폼팩터에 관계없이 뛰어난 위상 노이즈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이 VSA는 PXI 플랫폼이기 때문에 박스형 계측기보다 절감된 비용으로 20배 빠른 측정 속도를 제공할 수 있으며, NI LabVIEW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멀티코어 컴퓨팅 아키텍처와 병렬 프로그래밍 기능을 활용한다. 또한 이 제품은 신호 처리를 위해 피어투피어 데이터 스트리밍과 위상 동기 측정을 위해 유연한 MIMO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아키텍처도 제공한다. 이 같은 기능을 이용하면 RADAR (Radio Detection and Ranging), 위성, 라디오 및 고조파 테스트 등의 까다로운 RF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도 해결 가능하다.

ST-Ericsson의 RF 브로드밴드 품질 검증 매니저인 Sylvain Bertrand는 “ST-Ericsson은 새로운 NI PXIe-5665 VSA를 사용하여 특성화 연구실에서 3GPP RF IC 디자인 검증에 필요한 성능과 정확도를 얻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이 VSA는 시스템 비용은 줄이는 동시에 이전 박스형 솔루션과 비교하여 유연성은 높이고 물리적 공간은 줄여주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VSA는 3.6 GHz 버전의 NI PXIe-5665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14 GHz 주파수 범위로 기능을 확대했다. 이 VSA는 새로운 NI PXIe-5605 다운컨버터, NI PXIe-5653 국부발진기 합성기 및 150 MS/s 중간 주파수 (IF) 디지타이저인 NI PXIe-5622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같은 제품 조합은 최고 50 MHz의 분석 대역폭을 갖춘 20 Hz ~ 14 GHz 주파수 범위의 스펙트럼 및 광대역 벡터 신호 분석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10 dB의 절대 진폭 정확도를 갖춘 업계 최상의 ±24 dBm의 3차 인터셉트 포인트와 256 QAM 변조 신호에 대한 0.33 퍼센트의 EVM (Error Vector Magnitude)이 특징이다. 또한 800 MHz에서 10 kHz 오프셋의 -129 dBc/Hz의 매우 낮은 위상 노이즈를 제공하며 -165 dBm/Hz의 평균 노이즈 레벨도 제공한다.

1,50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정의 PXI 모듈형 계측기 라인에 새로운 14 GHz NI PXIe-5664가 합류했기 때문에 다양한 모듈과 함께 VSA를 믹스앤매치하고 LabVIEW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체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VSA의 소프트웨어 정의 성능과 LabVIEW, NI LabWindowsTM/CVI 및 .NET용 RF 소프트웨어 툴킷을 함께 활용하여 최신 RADAR, 위성, 라디오 및 수많은 RF 및 무선 통신 표준들 (GSM/EDGE, WCDMA, LTE, LWAN 및 WiMAX 포함)을 테스트할 수 있다.

14 GHz NI PXIe-5665 VSA는 10월부터 구입 가능하다. 새로운 VS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 com/rf/korea를 방문하기 바란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3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