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지식공유와 ‘팀플’ 위한 신개념 어플리케이션 ‘아이쿱’ 출시

뉴스 제공
아이쿱
2011-08-18 18:16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 iKooB Inc.(대표: 조재형)이 다양한 정보의 인터랙티브한 제작과 공유를 위한 신개념 어플리케이션 iKooB(이하 아이쿱)을 선보였다. 지난 8월 9일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된 아이쿱은 꾸준한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며 세계 각국 다수의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쿱은 ‘Producing & Sharing Anywhere’ 라는 짧은 프로그램 소개 문구에서 볼 수 있듯이 언제 어디서나 정보와 컨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것을 주요한 목표와 기능으로 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어떤 SNS 프로그램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노트패드 방식의 컨텐츠 작성을 지원하며 공유를 뜻하는 ‘쿠빙(koobing)’ 기능을 통해 원하는 대상(koobian)과의 즉각적인 공유와 활용을 가능케 한다.

이렇게 공유된 컨텐츠는 사용자간의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피드백의 교환이 가능하며 이 컨텐츠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저장하거나 별도의 보관이 용이해 유저간의 효율적인 팀플과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또한 이러한 컨텐츠들은 최초 유저가 생성한 개별적인 폴더 방식의 e-book 공간에 쌓이게 되어 언제 어디서나 열람과 활용 및 자료화(koobook)가 가능하다.

아이쿱이라는 프로그램명도 효율적인 지식의 공유화 저장을 통한 지식의 서재를 만들어 간다는 기본 컨셉에 따라 지어진 이름이다. ‘iKooB’의 영문명 가운데 ‘KooB’는 책을 뜻하는 ‘BooK’을 역순으로 배치한 조어이다.

특이하게도 아이쿱은 현직 의사 2명의 작은 믿음에서 출발했다.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의 조재형 내분비내과 교수와 주지현 류마티스 내과 교수는 개인들의 작은 지식과 의견, 컨텐츠들이 모여 보다 큰 지식으로 성장하고, 이런 큰 지식들이 더 많은 이들에게 쉽고 빠르게 공유되어야 한다는 공통된 철학 아래 지난해 4월부터 의기투합하여 아이쿱을 개발했다.

iKooB Inc.의 조재형 대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의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이를 위한 디바이스의 발달과 함께 개인의 작은 지식이 모여 보다 유용하고 가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것이 아이쿱이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아이쿱은 앞으로 계속해서 이어질 모든 아이쿱의 가능성과 확장을 위한 베이직 성격의 버전으로 향후 각기 다른 필드와 산업군, 활용 집단의 특성과 목적에 따른 다양한 프로페셔널 버전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이런 과정을 지나 아이쿱을 통해 축적된 수많은 정보들을 보다 널리 보급하고 알리는 것이 최종적인 아이쿱이 가진 비전과 목표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쿱은 현재 1.0 버전이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iKooB Inc.은 이번 출시를 기념하고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아이쿱의 특징과 장점을 알리기 위한 아이쿱 체험단을 모집한다. 오는 8월 17일까지 신청 가능한 아이쿱 체험단에게는 미션 수행을 통해 아이패드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쿱 홈페이지(http://www.ikoob.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쿱 개요
아이쿱은 조재형 CEO(현직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2011년 설립한 IT 기업으로 휴대폰, 태블릿, PC 등 모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2013년 컨퍼런스 전용 앱서비스 ‘아이쿱 컨퍼런스(iKooB Conference)’를 론칭해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2020년 5월, 코로나 사태에 대응해 ‘온라인 컨퍼런스 플랫폼’을 출시해 국내 최초 온라인 의학 학술대회인 ‘2020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의사를 위한 디지털 진료 지원 시스템 ‘아이쿱클리닉(iKooB Clinic)’, 환자용 모바일 건강수첩 ‘올튼(All-TEUN)’, 클라우드형 CDIS ‘랩커넥트(Lab Connect)’, 온라인 컨퍼런스 플랫폼 ‘아이쿱컨퍼런스(iKooB Conference)’가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koob.com

연락처

아이쿱 홍보 담당자
마콜커뮤니케이션
마지혜
010-5249-9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