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과일 5색 컬러푸드 캠프 발대식 200 여명 참여속 성황리 개최

2011-08-19 15:29
서울--(뉴스와이어)--“우리가족 건강 광복절” 채소 과일 컬러푸드 캠프가 8월 19일부터 이틀간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에서 성황리에 열리는 가운데 19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차광선)와 가족건강365운동본부가 마련한 이번 캠프는 청소년과 가족 등 200여명의 참여속에 열리는 것으로,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여진 청소년 등 현대인들에게 5색 컬러푸드(붉은색, 초록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를 소개하고 직접 섭취를 체험케 함으로써, 컬러푸드의 중요성을 일깨워 가족 모두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9일 오후1시부터 열린 발대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대한줄넘기협회의 음악줄넘기공연이 있었으며, 행사를 기획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김준기 부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농협 원예특작부 권만회 부장의 격려사 등이 이어졌다. 또한 전문공연팀인 팀퍼니스트의 ‘채소과일365 가족건강365’ 마임공연과 함께 가족참가자들이 직접 준비한 ‘5색 컬러푸드 소개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다.

이후 20일까지 컬러푸드 소개와 취식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5色5味(Color Food) 체험 부스’, 자녀의 성장발육과 학부모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가족건강 요가교실’, 채소과일의 유익함을 퀴즈로 풀어보는 ‘채소과일 골든벨’, 가족친교를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대회’, ‘청소년 건강체험(수영)활동’과 ‘강재헌 교수와 함께하는 학부모 특강’, OX게임을 통해 채소과일을 배워보는 ‘건강 무지개!!복불복 비빔밥’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한편, 본 캠프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쿠킹버스’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협의회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식생활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쿠킹버스’를 주요사업으로 하여, “채소·과일365! 가족건강365!” 캠페인과 슬로우푸드 페스티벌, 식생활개선 뮤지컬, 쿠킹버스 기자단 등의 활동을 전국의 청소년기관단체와 연계하여 초등·중학교, 청소년기관시설 등을 대상으로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찾아가는 쿠킹버스 홈페이지(www.cookingbus.net)에서 볼 수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기획관리부
홍보전략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