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네마 3D 글로벌 마케팅 총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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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08-21 13:19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선호도와, 미국 최고권위의 평가 기관인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최고의 3D TV로 평가받은 기세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 3D 리딩 브랜드의 이미지를 굳히기 위한 행보를 보다 강화하고 있음.

LG전자는 적극적인 비교시연과 공격적인 광고집행을 통해 ▲ 깜빡거림 없는 안경과 편안하고 밝은 3D 화면 ▲ 가볍고, 배터리가 필요 없고, 가격이 저렴한 3D 안경 ▲ 여러 명이 함께 시청하기 편한 넓은 시야각 등 기존 1세대 셔터안경 3D TV와 확실히 차별화한다는 계획임.

또한 LG전자는 전 세계 3D 시장 석권을 위해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을 본격 개시함. LG전자는 지난 상반기 국내에서 개최한 3D 게임 마케팅이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보고, 이를 전 세계로 순차 확대하기로 함.

미국 주요 3개 도시 ‘3D 비교시연’

LG전자는 뉴욕, 시카고, LA 등 미국 주요 3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한 달간 비교체험 행사를 실시함. 첫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3일 동안 뉴욕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Grand Central Station)에서 진행함.

이 행사는 미국 소비자들이 LG 시네마 3D TV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고, 8월 말 시카고, 9월 초 LA에서 이어질 예정임

비교시연에 사용된 TV제품은 모두 베젤 부분이 가려졌고, 편광방식인 LG전자 47인치와 SG방식인 삼성전자 46인치가 사용됨.

평가방법은 7명의 참여자가 45초간 A타입을 보고, 화면 반대에 있는 B타입의 TV를 180도 회전해서 동일한 컨텐츠를 본 후에 어느 방식이 좋은지를 투표하게 됨.

체험에 참여한 고개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시네마 3D TV, XBOX, 홈씨어터, 공연티켓 등의 경품도 제공됨.

시네마 3D 2차 미국 광고 집행

LG전자가 8/19일자 USA Today에 시네마 3D TV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공격적인 2차 광고를 집행함. 2차 광고 카피는 ‘소니 그리고 삼성!, 무거우면서, 배터리가 있고, 왼쪽과 오른쪽 신호를 맞춰야 하는 안경이 왜 필요한지를 알려 달라.’(HEY SONY AND SAMSUNG, REMIND US WHY PEOPLE NEED THOSE HEAVY, BATTERY-BURDENED, LEFT-RIGHT BLINKETY-SYNC 3D GLASSES?)

LG전자는 지난 6월 30일 미국의 유력 일간지인 USA 투데이,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스(온라인판)에 ‘소니와 삼성에게 2D에 집중할 것을 권한다(HEY SONY & SAMSUNG, BETTER STICK TO 2D)’라는 공격적인 광고를 실으면서 미국 3D TV 시장 재편을 공식적으로 천명한 바 있음.

또, 1차 광고에서처럼 ‘3D TV 테스트에서 소비자 5명 중 4명은 소니와 삼성보다 LG 시네마 3D를 선택했다(IN 3D TV TESTS 4 OUT OF 5 PEOPLE CHOOSE LG CINEMA 3D OVER SONY & SAMSUNG.)’는 조사 결과도 명시함.

지난 상반기 시장조사기관 모페이스(Morpace Inc.)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각각 80%와 82%의 소비자들이 소니와 삼성의 셔터안경 방식 3D TV 신제품보다 LG전자 시네마 3D TV가 3D 화질, 안경의 편의성 등 종합적인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평가함.

LG전자,‘게임 마케팅’으로 3D 세계시장 공략 가속

LG전자가 전 세계 3D 시장 석권을 위해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을 본격 개시함. LG전자는 지난 상반기 국내에서 개최한 3D 게임 마케팅이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보고, 이를 전 세계로 순차 확대하기로 함.

이번에 독일(8.17~21)에서 첫 선을 보인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은 이달 캐나다, 러시아,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고, 연말까지 20개국 이상으로 늘어남.

LG전자는 가볍고 편리한 안경 하나로 TV, 모니터, 노트북 등 다양한 시네마 3D를 통해 최신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LG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임.

권희원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은 “3D 게임 마케팅을 통해 하나의 안경으로 모든 3D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임을 널리 알려 세계 3D 시장 석권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음.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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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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