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재근로자 창업 성공전략프로그램 운영
본 프로그램은 창업과정과 취업과정으로 구분하여 연 2회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 강좌는 오는 6.14~6.16 (3일간)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총 18시간 실시된다.
창업과정은 현재 창업중이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산재 근로자를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창업자로서의 경영마인드, 마케팅 능력, 고객 응대 전략, 경영 실무능력 배양 등이 주요 내용이다
동 창업지원은 소상공인지원센터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창업 현장의 실무 및 성공사례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며, 산재 근로자의 사회복귀에 대한 자신감 고취를 위해 유명 성공학 강사의 특강을 준비한다.
취업과정은 지난해 안산재활훈련원에서 강의를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던 안산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재원생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성공전략프로그램은 창업 점포를 운영중인 산재근로자에게 체계적인 경영마인드 고취 및 마케팅 능력, 경영 실무 능력 등 창업에 필요한 재교육을 통하여 창업 실패를 최소화하고 창업 성공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공단은 산재근로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04.8월 광주재활훈련원에 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창업스쿨, 예비 창업반 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스쿨은 ’04.9월 제1회를 시작으로 3회 개최되었는데 참여자의 94% 이상이 교육내용에 만족하고 사회복귀에 강한 자신감을 나타낸 것으로 조사되었다.
앞으로 공단은 산재근로자의 사회복귀를 조기 실현하기 위해 이러한 창업강좌 이외에 창업 동아리 운영, 업종별 창업메뉴얼 발간, 창업자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및 지속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On-Line 교육 실시 등 창업희망자 및 창업점포 운영자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교육기간 중 중식제공과 수료시 수료증 및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산재근로자는 안산재활훈련원 인터넷 홈페이지(www.asrt.or.kr), 방문, 팩스(031-400-8214), 전화(031-400-8215)를 이용하여 ’05. 6. 10 까지 신청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웹사이트: http://www.kcomwel.or.kr
연락처
보험급여국 재활사업부장 윤길자 02-2670-0419
FAX : 02-2670-0422
E.mail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