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심야배송 소셜커머스 등장

뉴스 제공
랭크업
2011-08-23 09:22
서울--(뉴스와이어)--당일 심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 최초의 심야배송 소셜커머스인 이 업체의 이름은 나이트 사파리. 지난 5월 오픈한 이 소셜커머스 사이트는 주요 고객층인 2030 직장인들 중 싱글족, 맞벌이부부 등과 같이 일과시간에 물건을 수령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심야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나이트 사파리의 심야배송 서비스는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한 상품을 당일 야간 배송으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당일 전반(21:00~23:00)과 후반(23:00~01:00) 중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의 인기와 함께 소셜커머스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최근 시장의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특히 광고물량 등이 동반된 인지도 싸움에서 밀릴 수 밖에 없는 중소형 업체와 후발주자들 간의 살아남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 나이트 사파리와 같이 주 고객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략해 특색 있고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소셜커머스 열풍이 잦아들고 있다고는 하지만, 일정수준 이상의 인기를 유지하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소셜커머스 창업을 꿈꾸고 있다. 온라인 창업을 결정했다면 가장 먼저 사이트 제작을 고려하게 되는데, 제작업체에 의뢰를 하거나 웹솔루션을 구매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이 경우 홈페이지 제작업체나 웹에이전시를 통해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주문제작 하게 되면 2~3달에 걸리는 긴 개발기간과 수천 만원에 달하는 제작 비용이 소요되지만, 웹솔루션을 이용하면 130여만원 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24시간 내에 소셜커머스 사이트 개설이 가능하다.

나이트 사파리 역시 웹솔루션 개발 업체인 랭크업(rankup.co.kr)의 소셜커머스 솔루션을 이용했는데, 랭크업 관계자에 따르면 “저렴한 가격에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온라인 창업자들이 랭크업 솔루션을 찾고 있다. 특히나 중소형 영세업체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제작에 드는 비용을 줄여 마케팅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웹솔루션을 구매해 사이트를 오픈하는 비율이 더 높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랭크업은 소셜커머스 솔루션 외에도 구인구직, 인터넷뉴스, 커뮤니티 등 총 36가지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솔루션화 해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웹솔루션 업체로, 2011년 8월 현재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랭키닷컴의 사이트구축솔루션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랭크업 개요
랭크업은 2001년도에 설립된 인터넷 비지니스 회사로 랭크업, 쇼핑몰거래 서비스 사이트프라이스, 프리랜서 중개 프리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rankup.co.kr

연락처

랭크업 기획운영팀
김병은
1544-6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