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중국 론칭 카운트 다운

뉴스 제공
위메이드 코스닥 112040
2011-08-23 09:15
서울--(뉴스와이어)--<미르의 전설3>가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기대 작’ 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박관호)의 <미르의 전설3>(www.mir3.co.kr)가 ‘샨다 게임스’[대표 탄쥔자오(谭群钊)]와 진행해 온 중국 1차 비공개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8월19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CBT)에 돌입했다.

특히, 지난 1차 테스트에서는 ▲복고주의를 표방한 게임 콘텐츠,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서버, 클라이언트의 최적화 등에 대한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샨다 게임스’ 의 이용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테스트 기간 동안, 일별 접속자 수, 평균 잔존율, 재 접속률 등의 지표가 모두 상승곡선을 그렸다.

위메이드 측은 <미르의 전설3> 엘리트 테스트 버전이 수 차례의 중국 간담회를 여는 등, 오랜 시간 시장조사를 통해 완성한 ‘1.45버전’으로, 최신 기술의 그래픽 속에 중국인들이 향수를 느끼는 ‘복고’ 콘셉트의 게임 시스템을 과감하게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샨다 게임스’는 이번 2차 테스트 명을 ‘엘리트 2차 테스트’로 정하고, 8월초부터 ‘17173’, ‘Sina’, ‘QQ트위터’와의 제휴 프로모션으로 대규모 테스터 단을 운영해 나가는 등, 현지 마케팅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사전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지난 1차 테스트에서 검증된 서버 안정성을 바탕으로, ‘탈 것 시스템’, ‘친구 시스템’, ‘신기선 시스템’, ‘캐릭터 선택창’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공, 미르의 전설 시리즈에 열광하는 팬 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컨텐츠들에 대한 반응도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샨다 게임스’의 탄쥔자오 대표이사는 “미르의 전설3의 중국 내 첫 테스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통해, 서비스 성공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었다” 며, “여세를 몰아 이번 2차 엘리트 테스트를 거쳐, 9월~10월에 진행되는 미르의 전설 시리즈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행사 ‘미르 페스티벌’에서 정점을 찍는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위메이드의 김남철 부사장은 “막바지 론칭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양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미르의 전설2에 이은 최고 인기 MMORPG 로 성공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가 개발한 <미르의 전설3>는 중국 최고의 인기 MMORPG 로 자리잡은 <미르의 전설2>의 후속 작으로, 연내 중국 론칭 소식이 알려지며, 2011년 중국 최고의 기대 게임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made.com/

연락처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 홍보팀
과장 최성순
02-3149-0600(내선 06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