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마그네티 마렐리 모터스포츠에 VxWorks 솔루션 공급

- 모터스포츠 텔레메트리 업계, 윈드리버 VxWorks 및 지원 서비스 통해 제품 출시 시간 단축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8-23 09:5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모터스포츠용 텔레메트리(원격측정) 장비 제조부문 선도기업인 이탈리아 ‘마그네티 마렐리 모터 스포츠’가 포뮬라원 레이싱카 용 텔레메트리 기기에 자사의 VxWorks 운영체제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텔레메트리는 레이스 경기에서의 승리를 위한 핵심적인 요소로, 엔지니어들이 레이스 동안 수집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주는 기기다.

마그네티 마렐리 모터스포츠는 고성능의 신뢰성 높은 제품을 촉박한 시일 내에 출시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마그네티 마렐리 모터스포츠 개발 부문 총책임자인 리카르도 데 필리피(Riccardo De Filippi)는 “전체 프로젝트 기간 동안 윈드리버는 VxWorks는 물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주었다”라며, “우리의 하드웨어 플랫폼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줌으로써, 촉박한 개발 시한을 지킬 수 있게 해 주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우리는 윈드리버의 기술과 지원에 깊이 감동했다”며, “윈드리버 덕분에 우리는 기록적인 기한 내에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윈드리버 자동차 솔루션 부문 총책임자인인 알렉산더 코허(Alexander Kocher) 부사장은 “VxWorks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핵심적인 장비들에 사용되는 제품”이라며 “초 단위까지도 쪼개어 진행되는 세밀한 작업에 있어 윈드리버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마그네티 마렐리의 텔레메트리 제품은 차량 전체에 장착된 센서에서 수집된 수 천 개의 데이터 채널을 처리할 수 있는데, 이는 기존 제품이 지원하던 수 백 개의 데이터 채널에서 대폭 확장된 것이다. KERS(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와 같이 이들 텔레메트리 장비에 사용된 최신 기술은 차량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도와주는 고속 모토 제너레이터(Moto-generator) 유닛과 세밀한 모니터링을 필요로 하는 고도의 동적(dynamic) 센서들을 포함하고 있다.

센서 데이터는 플렉스레이(Flexray), 이더넷, CAN(Controller Area Network), ARCNET(Attached Resource Computer Network) 등과 같은 차량 내부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된다. 플렉스레이는 엔진 제어 장치 등의 특정 차량 데이터를 시간에 따라 할당하여 작동하는 프로토콜로서, 최대 10Mbps의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CAN과 ARCNET은 최고 전송속도가 각각 1Mbps와 10Mbps인 저속 데이터 버스로서, 확정성과 신뢰성 그리고 유연성의 적절한 조합을 보여준다.

텔레메트리 제품에 VxWorks를 설치함으로써 데이터 수집, 암호화,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작업을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레이스 엔지니어들이 방대한 양의 차량 성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어 경기 중에 최고치의 차량 성능을 낼 수 있게 된다.

제품의 빠른 부팅시간(power-up time) 역시 마그네티 마렐리에게 중요한 요소로서, 중요한 성능 지수를 놓치지 않기 위해 텔레메트리 장비가 가동되는 즉시 데이터 수집 및 커뮤니케이션이 시작되어야 했다. 윈드리버 VxWorks와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한 지원 서비스는 기존에 수 초가 소요되던 제품 부팅시간을 수 만분의 일초까지 단축시켰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