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세종시 IT 인프라 테스트를 위해 스파이런트 솔루션 채택
세종시의 IT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수행해 온 TTA는 구축 예정인 네트워크 라우터 및 스위치의 성능과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Spirent TestCenter와 Spirent HyperMetrics 모듈을 사용하였다.
스파이런트와의 테스트를 통해 TTA는 세종시의 통신 및 IT 네트워크가 고성능의 신뢰성 있고 안정적이며 확장 가능한 차세대 기업 및 공공 서비스를 유무선 및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어질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특히, TTA는 IPTV, 화상회의, VoD(Video on Demand) 및 VoIP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가 준비되어 있는지 스파이런트 솔루션을 통해 검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TTA의 석동현 선임연구원은 “세종시는 최고 수준의 통신 인프라를 갖춘 계획도시로 설계되었다”라며 ”스파이런트 솔루션은 세종시의 네트워크가 다양한 멀티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백만 가입자를 신뢰성 있고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테스트 솔루션업체로 스파이런트를 선택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만 해왔던 서비스를 검증하기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 경험과 고품질의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고 전했다.
Spirent TestCenter는 통신 인프라 구축 전에 TTA가 완벽하게 네트워크 장비를 평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 솔루션에 대한 이더넷 및 IPv6 성능을 검증하였다.
Spirent TestCenter의 높은 포트 밀도와 정밀한 지연시간(Latency) 측정 테스트는 TTA의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서 중요한 요소였다.
스파이런트의 아태지역 부사장인 진 장(Gene Zhang)은 “우리의 삶이 리치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모빌리티로 대변되는 ‘Connected World’로 이동해 감에 따라, 이러한 시스템 구축하는 데 있어 현재와 미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일은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며 “스파이런트의 고성능 테스트 솔루션 활용으로 TTA는 세종시에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성능을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스파이런트는 고성능의 안정적인 트래픽, 대규모 라우팅, 액세스 및 모바일 컨트롤 플레인 테스트를 한번에 테스트 할 수 있는 최신 제품인 Spirent Test Center HyperMetrics MX 40/100G 이더넷 테스트 모듈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솔루션은 액세스 네트워크, 라우팅, 모바일 백홀, 이동성,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이더넷 및 차세대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 산업을 선도하는 스파이런트는 최고의 테스트 리얼리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시장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순한 전통적인 테스트 시스템과는 달리, Spirent TestCenter는 유연성과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비용 면에서도 효과적인, 높은 포트 밀도 모듈을 제공하기 위해 멀티 코어 아키텍처를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높은 확장성, 지능적인 결과 분석, 실질적인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개요
TTA는 정보통신기술(ICT)의 표준 제정, 보급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서, 1988년 창립 이래 30년 넘는 기간 동안 우리나라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의 구심점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ICT 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현재까지 2만1000여 건의 표준을 제정, 보급하고 있으며, ITU, ISO/IEC JTC1, 3GPP, oneM2M 등 다양한 국제표준화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핵심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표준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ta.or.kr
연락처
홍보대행 민컴
윤서현
02-566 8898
이 보도자료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