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노트북 및 올인원·데스크탑 PC를 위한 향상된 AMD 퓨전 APU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8-23 10:34
서울--(뉴스와이어)--AMD 는 울트라씬 및 보급형 노트북, 넷북, 올인원 및 데스크톱PC에 장착되는 AMD C 시리즈와 E시리즈 APU 업그레이드 버전을 오늘 발표했다.

성능이 더욱 향상된 새로운 APU 를 탑재한 노트북, 넷북, 소형 폼팩터 및 올인원 데스크톱 PC는 오늘부터 주요 제조업체를 통해 공급된다.

이번에 발표된 APU는 다음과 같이 성능이 강화되었다.
- HD 그래픽 성능 향상
- 메모리 향상으로 성능 증대
- HDMI나 디스플레이포트 지원 모니터 혹은 TV로 연결되는 디스플레이포트
- 배터리 수명 향상: 모바일 플랫폼상에서 1회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 대기 시간 지속 (기존보다 거의 4시간 증가)

AMD 클라이언트 부문 총괄 부사장 크리스 클로란(Chris Cloran)은 "오늘날 PC사용자들은 뛰어난 HD 그래픽과 가속화 성능 뿐만 아니라 올 데이(all-day) 배터리 수명[ii]을 원하고 있다. 이러한 성능을 가진 것이 바로 AMD 퓨전 APU다. 엔트리급 제품에서도 이러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은 보다 풍부한 컴퓨팅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AMD는 현재까지1200만개 이상의 APU를 출하하였으며, 특히 C시리즈와 E시리즈 APU는 2011년 2분기에만 500만개 이상이 판매되었다. 이번에 새로워진 AMD C시리즈와 E시리즈 APU 는 데스크탑용 그래픽 카드급의 강력한 DirectX®11지원 그래픽과 병렬 처리 엔진 및 올데이 배터리 수명을 통해 빠르고 눈부신 HD 스트리밍 비디오와 선명한 사진, 현실 같은 게임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E 시리즈 APU 업그레이드 버전에 추가된 새 기능은 다음과 같다:
- DDR3 1333 지원: 메모리 대역폭 증대와 더 빠른 성능 및 비디오 재생
- HDMI 1.4a 커넥션: 3D 지원 TV및 디스플레이상에서 3D 사진 및 가정용 비디오 시청 가능

새로워진 AMD 퓨전 C 시리즈와 E 시리즈 APU는 기존보다 더 긴 배터리 수명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E 시리즈의 대기 배터리 수명은 최대 10.5 시간, C 시리즈는 12 시간으로 사용자들은 충전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작업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새로워진 APU를 탑재한 주요 PC 제조업체 제품들은 오늘부터 공급되며, 제품에 붙어있는 AMD VISION 기술 혹은HD 인터넷 스티커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