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유럽 건설산업 자재 재활용 시장 관련 전략 분석 보고서 발표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발표한 ‘유럽 건설산업 자재 및 화학 물질 재활용 시장의 전략적 분석 보고서(http://www.chemicals.frost.com)’에 따르면, 이 시장은 2010년에 약 7억 4,410만 유로의 수익을 올렸으며, 2016년 수익은 약 13억 2,250만 유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번 조사는 PVC, 석고, 콘크리트, 유리 재활용에 대한 것이 포함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디판 칸난(Deepan Kannan) 산업 연구원은 “녹색 트렌드의 인식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에너지 절약을 위한 기술적 솔루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성능 및 가격 지향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들을 수렴하는 업체들이 주요한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정된 원자재에 대한 의존도 감소 및 환경 보호를 위한 자재 재활용 방안들이 개선 및 도입되고 있다. 이런 움직임들이 건설산업에서 자재 및 화학물들을 재활용 할 수 있는 방안 개발과 활용을 더욱 부추길 것이다.
“지속 가능한 자재들로 건물들을 건축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없애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건설산업에 재활용 자재들의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폐기물 관리, 에너지 소비, 자재 운송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오염도 감소와 천연 자원 및 생물들 보전 등의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것이다”고 칸난 연구원은 말했다.
경기 불황이 건설산업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 또한, 재활용품 시장에 대해 엄청난 압박을 가했다.
하지만 경제 부양 계획 차원의 일부인 정부 인센티브 제도는 이 시장의 생면선 역할을 해왔다. 그 결과, 개보수 방안에 대한 소비 지출이 늘어났고, 이로 인해 다시 시장은 안정을 찾았으며, 새로운 성장 기회도 얻게됐다.
기술 혁신에 대한 투자가 시장 성공을 위한 열쇠가 될 것이다. 일례로, 새로운 자재 혼합물들을 건설 시장에 내놓는 것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제품을 다른 기업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변화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른 꾸준한 제품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는 기업들이 경제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시장 유지를 위해, 기업들은 높아지는 고객들의 의식 또한 똑같이 중요시 여겨야 한다. 건설산업에서 앞으로 이미 사용된 자재들을 재활용할 가능성이 약 90%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현재는 30%에 그치고 있다. 그러므로 매립지의 많은 폐기물들을 재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고객들의 의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들에게 혁신적이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비용 절감을 계속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건설산업과 환경보호 단체간의 파트너쉽은 친환경 건설 정책을 고취시키며, 시장 개발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카난 연구원은 조언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은 1961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서 약 2,000명의 전문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본사는 실리콘밸리 인근에 위치하며, 모빌리티,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제약·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시장 분석, 전략 자문, 실행 지원, 벤치마킹 툴(Frost Radar™) 등을 제공한다. 또한 ‘성장 파이프라인 서비스(Growth Pipeline as a Service)’ 모델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기술 기반 메가트렌드 분석을 수행하고, 기업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에는 2003년 서울 사무소를 개설하여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포용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