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말레이시아 no.1 소셜커머스 ‘에브리데이’와 색다른 공동진행 눈길

뉴스 제공
위시컴퍼니
2011-08-24 11:43
서울--(뉴스와이어)--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와 말레이시아 No.1 소셜커머스인 에브리데이(www.everyday.com.my)가 공동 진행한 비타민 화장품 브랜드 씨라클(Ciracle)의 비타민 소스 C-20 세럼과 제주 화산송이 마스크 쿠폰 판매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지난 22일 종료되었다.

이번 딜은 한국에서 해외로 직접 배송되는 최초의 소셜커머스 쿠폰 판매 사례로, 에브리데이를 통해 쿠폰을 구매한 고객은 한국에서 직접 배송된 상품을 받게 된다.

이번에 판매된 씨라클 쿠폰은 에브리데이를 통해 판매되는 쿠폰 중에 가장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수 십 개의 댓글과 이메일 문의가 이어졌다. 준비된 수량도 90% 이상 판매 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관계자들도 말레이시아 시장에 대한 테스트 성격으로 진행된 쿠폰 판매였음에도 예상 외의 반응이 나타나 놀랍다는 의견이다.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뷰티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홍콩, 태국 등에서 씨라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 등이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이미, 소셜커머스 원어데이를 통해 하루 25000개가 판매되며 시장성을 인정받은 스토리텔링도 주효했다.

또한 글로벌 쇼핑몰 위시트렌드를 통해 활발히 판매되는 점, 영문으로 작성된 동영상과 소비자 리뷰 등의 기반 자료 등이 충분했다는 점도 말레이시아 고객들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던 요인이다.

위시컴퍼니 관계자는 “해외로 직접 배송되는 형태의 해외 쿠폰 판매는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는 좋은 루트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위시컴퍼니는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해외 뷰티 블로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쇼핑몰 운영과 같은 다양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쿠폰 판매를 진행하면서, 위시컴퍼니가 운영중인 글로벌 쇼핑몰 위시트렌드(www.wishtrend.com)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위시컴퍼니는 9월부터 위시트렌드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들을 런칭하며 공격적으로 해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시컴퍼니 개요
뷰티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Wishcompany)는 2010년 설립됐다. 이후 위시컴퍼니의 대표 브랜드이자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 클레어스(Dear, Klairs)를 시작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위시트렌드(ByWishtrend)를 론칭했다. 현재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64여 개 국가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위시컴퍼니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 유튜브 채널 Wishtrend TV는 올해 4월 기준 구독자 수 180만 명을 돌파했고, 이는 한국 화장품 기업이 대규모 글로벌 채널을 구축한 드문 사례로 꼽힌다. 크로스보더 E커머스 WISHTREND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위시컴퍼니의 브랜드를 포함해 국내의 우수한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을 콘텐츠와 함께 소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wishcompany.net/

연락처

위시컴퍼니
02-3444-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