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발행 월간지 ‘문화공간’,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대상 수상

뉴스 제공
세종문화회관
2011-08-25 09:18
서울--(뉴스와이어)--세종문화회관(사장 박동호)에서 발행하는 문화예술전문지 <문화공간>이 세계적 권위의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국제비즈니스대상은 200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전 세계의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활동에 대해 광고 및 미디어활동부문을 포함해 5개 부문 131개 개 분야에서 경쟁해 평가받는 국제 대회다. 올해 우리나라는 총 330여개의 작품을 출품했으며 이중 대상 30개, 본상 83개를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11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다.

<문화공간>이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 부문은 광고 및 미디어 활동부문(advertising & Corporate) 중 최우수 기업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디자인 범주이다. 같은 분야의 본상은 인천국제공항 개항 10주년 화보집이 차지했다. 그밖에 베스트 웹 브로그 분야에서 신세계 <해피 바이러스>와 크리에이티브분야에서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맴버쉽 매거진>등이 ‘국제비즈니스대상(IBA)’로부터 상을 받았다.

<문화공간>은 매월 무료로 배포되는 잡지로 국내외 문화예술계 소식을 깊이있게 다루고 있어 문화예술 전문가 및 일반 관객 등 독자 만족도가 높다. <문화공간>을 읽은 교도소 재소자 중에는 ‘잡지를 통해 따뜻한 세상을 알게 되었고, 사회에 나와서 문화예술 현장을 찾고 싶다’는 뜻을 세종문화회관에 전하기도 했다. 문화예술 콘텐츠에 알맞는 과감하고 유려한 디자인의 <문화공간>은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연예술기관지로 꼽아도 손색없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문화공간>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을 비롯한 공연장 로비에서 만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팀
02-399-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