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스테레오 3D 개발 가속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8-25 10:56
서울--(뉴스와이어)--AMD 는 오늘 개발자들이 생생한 스테레오 3D 기술을 향후 발표될 신작 게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AMD HD3D 기술용 쿼드 버퍼(Quad Buffer)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다수의 3D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파트너사 제품을 지원하는 AMD의 업계 표준의 개방형 3D 정책 덕분에, AMD A 시리즈 APU나 AMD 라데온(Radeon™) HD 5000 혹은 HD 6000 시리즈 등의 HD3D 지원 그래픽 제품이 탑재된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스테레오 3D 게임 혹은 블루레이 3D 재생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 일례로, 최근 에이서(Acer) 와 LG, 삼성, 뷰소닉(Viewsonic)등 대표적인 모니터 제조사들은 자사의 액티브(안경 방식) 및 패시브(편광 방식) 모니터 신제품들이 AMD HD3D 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AMD 그래픽 부문 부사장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AMD HD3D 기술은 업계 주요 업체들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면서 보다 많은 게임과 영화에 사용되고 있다. 쿼드 버퍼 SDK는 스테레오 3D가 미래 게임 개발의 표준으로 자리잡는데 일조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AMD 쿼드 버퍼(Quad Buffer)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4개의 프레임 버퍼를 동시에 구동하는 AMD 그래픽 하드웨어의 역량을 통해 스테레오 3D 지원이 가능하며, AMD 개발자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AMD 쿼드 버퍼는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스테레오 3D로 개발하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이 SDK 는 AMD HD3D기술을 지원하는 모니터와 스테레오 3D 안경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이용자들이 스테레오 3D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자들이 어떻게 개발해야 하는지 명확한 지침을 제공한다. 또한, 쿼드 버퍼는 비디오 게임의 스테레오 3D 네이티브 지원과 DirectX® 9, 10, 11 추가 지원에 사용된다.

모니터 및 3D 안경

AMD HD3D를 지원하는 컴퓨터 모니터는 현재 에이서, LG, 삼성, 뷰소닉 등 주요 제조업체에서 출시되고 있다. 스테레오 3D에 대한 지원 방식은 모니터마다 각각 다르지만 이 모니터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특징은 현실감이 뛰어난 스테레오 3D 경험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AMD HD3D 를 지원하는 가장 최신 제품은 삼성 시리즈7 및 시리즈 9의 3D LED 모니터로써 이는 DisplayPort 1.1기술로 스테레오3D를 실행하는 최초의 모니터다. 이는 고화질, 고프레임율의 스테레오 3D 게임이 가능하며, SA750과 SA950 모델은 기본적으로 함께 제공되는 스테레오 3D 안경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빌트인 싱크 에미터(emitters)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각 모니터는 DDD TriDef 2D를3D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어 수백 개의 게임과 영화를 3D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HD3D 지원 AMD 라데온HD 5000 혹은 HD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추가해 완벽한 스테레오 3D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HDMI 1.4a 나 DVI-DL 커넥터를 사용하는 에이서 HS244HQ 와 HN274H, 뷰소닉의 V3D241WM-LED 모니터는 액티브 셔터 방식으로 3D 안경과 모니터를 연결해 스테레오 3D성능을 구현하며, 모니터는 3D안경 및 변환 소프트웨어와 세트로 제공된다.

또한, LG D2342P는 패시브 방식의 기술을 사용해 강력하고 생생한 스테레오 3D경험을 구현한다. HD3D를 지원하는 에코시스템 파트너사인 마천(MARCHON), 오클리(Oakley) 및 리얼디(RealD)의 저렴하면서도 편리한 패시브 3D 안경들과도 호환되어 소비자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3D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많은 스테레오3D TV도 AMD HD3D 기술과 호환되어, 홈씨어터 이용자들이 스테레오 3D 게임과 블루레이 3D 재생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업계를 진일보시킨 AMD의 개방형 업계 표준 준수

AMD의 개방형 업계 표준 접근 방식은 개발자들에게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스테레오 3D 장비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네이티브 스테레오 3D를 지원하는 ‘더트3(DiRT 3)’, ‘드래곤 에이지2(Dragon Age 2)’, ‘F1 2010’,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뿐만 아니라 향후 출시될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Deus Ex: Human Revolution)’까지 가장 광범위하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 도 제공한다.

AMD는 개방형 업계 표준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미들웨어 파트너사인 DDD 및 iZ3D와도 긴밀히 공조하여 고객들이 보다 많은 3D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D를 3D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인 Tridef 와iZ3D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통해 증명하듯 총 2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DDD 와iZ3D는 3D 업계에서 업계 기준이 되는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가격을 낮추는데 일조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3D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