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대한노인회와 노인 교통사고 예방 협력 약속

- 대한노인회 전국 조직망 활용, 노인교통안전 교육 확대

-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위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도 업무협약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지난 8월 25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회장 이심)와 대한노인회 중앙회 3층 강당에서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전체 교통사고는 최근 줄어들고 있으나 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인 교통사고는 증가 추세이며, 65세 이상 1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가 OECD 평균 11.4명에 비해 3배 이상 높아, 노인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2009년 통계)

도로교통공단 주상용 이사장은 “공단의 전문교수들을 투입하여 노인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한노인회 전국 조직망을 활용, 어르신들에 대한 교통안전 교육과 홍보 등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8월 24일에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조기교육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회장 석호현)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02-2230-6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