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창업기업이 직접 할 수 있는 마케팅 리서치’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8-26 11:1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9월 7일 오전 10시부터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서울시 장년창업센터 대강당에서 중소·창업기업 및 마케팅 리서치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중소·창업기업이 직접 할 수 있는 마케팅 리서치’ 주제의 무료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며, 참가 희망자를 온라인(http://www.sba.seoul.kr)으로 선착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의 : BS산업지원팀 380-3506>

본 세미나에서는 마케팅 리서치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 및 이를 중소·창업기업이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방법과, 서울시 BS산업허브포털(http://bs.seoul.kr)에서 서비스 중인 무료 온라인 리서치 툴에 대한 사용법이 제공된다. 강의 내용은 리서치를 평소 접하지 못 한 참석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방법론이 제공됨으로 중소 및 창업기업에게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사는 (주)스튜디오 크로스컬쳐 옥경인 상무가 참가한다. 옥경인 상무는 리서치 인터내셔널, TNS 등 유명 외국계 리서치사 출신으로 KT&G, GS홈쇼핑, LG전자 등 주요 기업체 마케팅 리서치 강의를 다수 진행한 경력이 있다.

서울시(BS산업지원센터)가 지난 5/2~13 보육기업(56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장조사가 중요하다는 응답은 92.8%인 반면, 시장조사를 충분히 했다는 응답은 51.8%에 그쳤다. 사업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철저한 시장분석이 중요하나, 중소기업이나 창업기업의 경우 기업의 영세성 등으로 인해 실제 조사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시와 SBA는 기존 자금지원 및 세제지원 등과 더불어, 중소기업이나 창업기업이 직접 마케팅 리서치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과 툴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업 성공률을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BA 관계자는 “무료 온라인 리서치 툴 제공 등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이 마케팅 리서치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사업의 성공을 돕고, 서울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 접수는 SBA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나 서울시 BS산업허브포털(http://bs.seoul.kr)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BS산업지원센터(02-380-3506)로 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SBA BS산업지원팀
나종윤
380-3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