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서비스산업協-씨앤피네트웍스,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약정체결

2011-08-26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이상철 www.kostaffs.or.kr)는 대학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HR서비스기업의 핵심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HR서비스매니저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우수 HR서비스기업의 HR서비스 전문인력 충원을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협회는 지난 8월 26일 오전 11시 협회 사무국에서 인재양성 교육 전문업체인 씨앤피네트웍스(대표 김상식 www.cnpnet.co.kr)와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에 대한 공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사는 HR서비스매니저 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졸업을 앞둔 대학 재학생과 대졸자를 대상으로 참여 대학의 캠퍼스와 씨앤피네트웍스 강의장에서 양성교육을 동시에 실시해, 수료자를 협회 회원사에 우선 소개하는 방식으로 취업을 지원한다.

협회는 “이번 협정을 통해 상시적 HR서비스 전문인력 고용난에 시달리고 있는 HR서비스기업들에게 양성된 인력을 충원할 수 있게 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졸자들에게는 HR서비스매니저라는 전문영역으로의 진입 및 취업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협회 이상철 회장은 “이번 HR서비스매니저 양성으로 경력자가 품귀일 정도로 HR서비스산업계 내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또 그 만큼의 대우를 받고 있는 HR서비스매니저가 실상 사회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아, 항시 인재난에 시달리고 있는 HR서비스기업들의 숨통을 틔워 주게 함은 물론, 전문인력을 통한 HR서비스의 질도 그만큼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씨앤피네트웍스 김상식 사장도 “졸업과 동시에 바로 실업자로 전락하는 현 대졸자 취업상황에서 HR서비스매니저는 교육된 인재에 대한 수요도 충분하고 또한 대우와 전문성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취업지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HR서비스산업협회와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하반기 중에는 첫 수료생을 배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단체로 고용창출, 고용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기업은 취업포털, 근로자파견, 헤드헌팅, 전직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자원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고용연맹 한국대표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taffs.or.kr

연락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
남창우 국장
02-553-16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