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사회적 배려대상자 대입 전형료 ‘면제’
군산대학교는 올해 입시에서 수시1차(입학사정관제)의 기회균형선발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에 지원하는 모든 사회적 배려대상자에게 대입전형료 5만원 중 원서접수 대행사(진학사, 유웨이) 수수료 5천원을 제외한 4만 5천원을 면제해주기로 했다. 수시1차 모집은 8월 29일까지이며, 이미 접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후에 환불해 주기로 했다.
채정룡 군산대학교 총장은 “우리대학은 사회적 요구에 적극 동참하고 학생,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해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전형료 면제를 적극 고려했다”라며 “향후 군산대학교는 지역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강화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우수인재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산대학교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등록금을 동결한데 이어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운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정부의 친서민 정책의 일환으로 교육과학기술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입전형료 인하 정책에 부응하는 조치이다.
군산대학교의 기회균형선발자 전형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복지급여 수급자 및 일정수준의 비수급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특수교육대상자는 지체장애인 및 뇌병변 장애인 등이 지원할 수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