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재난취약시설 민·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판매시설과 전통시장 44개소, 종합여객시설 38개소, 공연시설 31개소 등 113개소를 중점점검 대상으로 지정하여 비상연락망 정비와 비상시 행동요령, 주요구조부 손상여부, 소방·전기·가스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14개 시·군에서 전수점검하고, 도에서는 전기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등 유관기관과 건축, 소방, 방재, 시민단체 등 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등 11명으로 민·관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5개 시·군 11개 시설에 대한 표본점검을 실시한다.
도 관계자에 의하면 8월중 집중호우 피해가 많았던 정읍·남원·임실·고창·부안은 피해복구에 지장이 없도록 축소 운영하고 지적 보다는 사전 예방차원의 점검을 실시하며, 9월 5일은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및 안전모니터요원 등이 참여하는 제186차 ‘안전점검의 날’행사를 전국동시 캠페인으로 실시하여 재래시장 활성화 일환으로 재수용품 물품을 구입하는 등 즐거운 추석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063-280-44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