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1년 중앙우수제안’ 오는 11월 정부중앙청사 시상

울산--(뉴스와이어)--‘2011 중앙우수제안’에서 울산 동구 화정동 변종수씨(51)의 ‘자동차 측면표시등 설치 의무화’ 제안이 국민제안 동상, 상수도사업본부 회야정수사업소 엄점용씨(45)의 ‘정수처리용 입상활성탄 세정장치개발’이 공무원 제안 장려상에 선정됐다.

변씨와 엄씨는 오는 11월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리는 2011년 중앙우수제안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포상(시상금 100만원)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시상금 50만원)을 받는다.

특히, 변씨의 아이디어는 국민신문고 시스템에 제안하여 국토해양부 추천을 통해 수상하게 되었다.

‘자동차 측면표시등 설치 의무화’는 대형트럭, 버스 차체 길이만큼 중간 중간에 작은 측면등을 부착하여 야간 주행시 차체 길이를 인식하지 못해 생기는 접촉사고를 예방하자는 제안이다.

‘정수처리용 입상활성탄 세정장치 개발’은 정수를 위해 입상 활성탄(쌀알 크기의 숯)을 그대로 넣으면 흑수가 발생하는데, 활성탄을 넣기 전 먼저 물과 활성탄을 썩고, 흑수와 활성탄 분리장치(망)을 통해 흑수를 걸러내어 깨끗한 활성탄만 주입하여 물, 동력, 인건비 등 절약하는 방법이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난 5월 각 행정기관으로부터 접수된 25만 여건의 제안 중 176건(공무원 141건, 국민 35건)의 우수제안을 추천받아 최종 심사를 거쳐 국민제안 20건, 공무원 제안 71건 등 총 91건을 중앙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김미정
052-229-21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