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사장 겸 CEO로 로리 P. 리드 임명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8-29 09:41
서울--(뉴스와이어)--AMD 이사회는 로리 P. 리드(Rory P. Read, 49세)를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8월25일부터 공식 임기를 시작했으며, 이사회 이사도 겸임하게 된다.

AMD 신임 CEO 리드는 레노보(Lenovo Group, Ltd)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회사 성장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관하며 글로벌 업무를 진두지휘해왔다.

AMD 이사회 의장 브루스 클라플린(Bruce Claflin)은 “로리 P. 리드는 수익성 성장을 이끌었던 굉장한 경력을 가진 입증된 리더다. AMD의 변혁을 가속화해 세계 선두적인 반도체 디자인 회사로 성장하는데 이상적인 적임자이다”라고 말하며, 이에 덧붙여 “리드는 레노보의 최고 운영 책임자로서 레노보가 새롭고 역동적인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일조했고 동시에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확대시켰다. 그의 전략적 사고와 타고난 고객 중심적인 철학은 AMD 내부에서 고객들의 목소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리드는 레노보 미국 법인을 맡았을 당시 두 자리 수의 수익 성장과 시장 점유율 증대를 이끌어, 운영 적자를 흑자로 전환하고 수익성을 지속시킨 바 있다. 또한 2009년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로 승진해 레노보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PC 제조업체로 탈바꿈시켜, 회사 역사상 가장 높은 세계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그는 레노보에 합류하기 이전에 IBM에 근무하였으며, 23년 동안 경영 관련 여러 직책들을 거쳤다.

AMD 신임 CEO리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시기에AMD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진정한 혁신 기업인 AMD 는 PC 생태계 안팎에서 새로운 화두를 제공하며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AMD는 차별화된 제품과 굳건한 재정 기반, 그리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직원들을 바탕으로 성장을 지속해나갈 강력한 모멘텀 가운데 있다. 이에, 회사 뿐만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을 위해 업계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갈 수 있는 AMD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임명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월부터 CEO대행 업무를 수행했던 토마스 사이퍼트(Thomas Seifert)는 다시 최고 재무 책임자(CFO)로 복귀한다. 이사회 집행 의장으로 임명되면서 AMD 새 CEO를 선임하는 특별임무를 맡았던 클라플린(Claflin)도 다시 이사회 의장직으로 복귀한다.

클라플린은 “CEO 대행 역활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던 토마스 세이퍼트에게 이사진을 대표해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하며, “토마스 체제에서 AMD는 핵심 사업 부문들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지속시켰으며, 주요 계획과 신제품 출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회사 재무 실적을 성장시켰다. 앞으로도 최고 재무책임자로서 지속적인 공헌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로리P. 리드에 관해

로리P. 리드(Rory P. Read)는 5년간 레노보 (Lenovo)에 근무하며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를 역임했다. 임기 동안 리드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흑자 전환을 이끌며 기록적인 시장 점유율, 강력한 수익 성장, 영업 수익의 상당한 개선을 이끌어 냈다.

레노보 합류 전 그는 IBM에서 23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경영관련 다양한 직책을 거치는 가운데 수익을 꾸준히 성장시키고 영업 수익성을 현저하게 개선시켰다. 그의 이력 관련 상세 사항은 아래와 같다.

-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부문 경영파트너로 재직 시, 총이익을 현저하게 개선하고 새 고객을 확보했으며, 수익과 영업 수익성 면에서 두 자리 성장을 이루는 흑자 전환을 이끌었다.
- IBM 글로벌 서비스 및 글로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부사장으로 재직 시에는 450억 달러(한화 약 48조원)에 이르는 IT 계획(IT initiatives) 및 비즈니스 변혁을 책임지는 글로벌 리더십을 담당했다.
- IBM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본부장으로 재직 시, 35억 달러(한화 약 4조) 규모의 아시아 태평양 IBM 컨설팅 서비스 조직 선임 임원으로 고객 및 수익 증대를 이끌어 내 매출 총 이익을 개선하고 PwC(영국계 회계법인)과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