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ory P. Read를 사장 겸 CEO로 선임

- 28년 동안 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베테랑이 매출 성장에서부터 변혁과 강력한 고객관점에 이르는 광범위한 업적을 선보이다

뉴스 제공
AMD
2011-08-29 14:36
써니베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AMD(NYSE: AMD)의 이사회가 Rory P. Read(49)를 금일자로 AMD의 사장 겸 CE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Read는 또한 AMD의 이사회에도 선임되었다.

Read는 회사의 성장 전략 개발 및 실행을 관장하면서 일상의 글로벌 운용을 이끄는 사장 겸 COO를 역임했던 Lenovo Group, Ltd.에서 AMD로 옮긴다.

AMD의 이사회 의장인 Bruce Claflin은 “Rory는 수익성 있는 성장을 주도한 인상적인 기록을 보유한 입증된 리더이다. 그는 AMD의 세계 선두 반도체 설계 회사로의 진화를 가속화시킬 이상적인 인물이다. Lenovo의 사장 겸 COO로 재직 당시 그는 시장 점유율과 이익 확대를 달성하면서 Lenovo를 역동적인 신시장으로 인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의 안정적인 전략적 사고와 자연스러운 고객 지향성으로 AMD내에서 고객의 목소리가 증폭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Read는 Lenovo의 미국 그룹을 관리하면서, 두 자릿수의 매출성장과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영업손실을 흑자로 전환시켰으며,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했다. Lenovo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PC 제조업체로 변환시키고 최대 세계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면서, 그는 2009년 사장 겸 COO로 승진하였다. Read는 Lenovo이전에는 광범위한 관리직을 거쳤던 IBM에서 23년을 보냈다.

Read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기에 AMD에 합류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AMD는 진정한 혁신 기업이고 PC 생태계와 그 이상에 차세대의 중요한 핵심을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리드하는 고유의 포지션을 확보하고 있다. AMD는 고도로 차별화된 제품, 견실한 재무적 기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직원들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강력한 모멘텀과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 기업뿐만이 아닌 업계와 소비자들을 위해 역사의 장을 써내려 가고 있는 AMD의 일원으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1월 이후 임시 CEO로 종사하고 있는 Thomas Seifert는 원래 자리인 수석 부사장겸 CFO로 복귀한다. AMD의 새로운 CEO를 물색하는 책임을 맡으며 이사회 특별 의장직을 수행한 Claflin은 원래의 역할인 AMD의 이사회 의장직으로 복귀한다.

Claflin은 “동료 이사들을 대신하여, 임시 CEO역할을 수행한 Thomas Seifert에게 감사드린다. Thomas의 리더십하에서, AMD는 계속 비즈니스의 핵심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고, 주요 이니셔티브를 수행하였으며, 회사의 재무적 성과를 개선하는 한편 새로운 제품을 도입하였다. Thomas가 CFO로서 회사에 계속 공헌하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컨퍼런스 콜 세부내역

AMD는 Read의 선임에 관하여 오늘 태평양 표준시로 오전 9시 15분(12:15p.m. ET)에 컨퍼런스 콜을 실시한다. 컨퍼런스 콜의 참가자는 다음과 같다:

· Bruce L. Claflin, 이사회 의장
· Rory P. Read, 사장 겸 CEO
· Thomas Seifert, 수석 부사장 겸 CFO

AMD는 이번 텔레컨퍼런스를 AMD의 웹사이트 IR(Investor Relations)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오디오 방송을 제공한다. 이 웹캐스트는 컨퍼런스 콜 이후 10 일 동안 들을 수 있다.

Rory P. Read 관련정보

Rory P. Read는 Lenovo에서 5년 동안 근무했다. 그의 임기 동안, 사장 겸 COO의 역할을 수행한 Read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전환점을 마련하여 기록적인 시장 점유율 달성, 강력한 매출 성장률 그리고 영업이익의 현저한 개선을 이루어냈다.

Read는 Lenovo이전에는 IBM에서 23년을 근무했으며, 이 때 광범위한 관리직을 두루 경험했다. IBM에 있는 동안, Read는 놀라운 경영수완으로 IBM그룹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 한편, 영업수익성을 현저하게 개선시켰다.

· IBM의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본부의 관리담당 파트너로서, Read는 현저하게 개선된 총이익률, 신규 고객 확보 및 두 자릿수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률 창출 등으로 해당 부문의 전환점을 마련했다.

· 글로벌 비즈니스 변혁을 담당하는 IBM 글로벌 서비스의 수석 부사장으로서, Read는 총 $450억불 규모의 사업에서 IT 이니셔티브와 비즈니스 변혁의 세계적인 리더십을 책임졌다.

· Read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의 총괄 책임자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35억불 규모의 컨설팅 서비스 조직을 책임지는 수석 책임자이었다. 그는 총이익률을 개선하고 PricewaterhouseCoopers와의 성공적인 합병을 이끄는 한편 고객과 매출 성장을 추진하는 책임을 맡았다.

Read는 Hartwick College에서 정보시스템 전공으로 마그나 쿰 라우데(Magna Cum Laude)로 졸업하며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AMD 관련정보

Advanced Micro Devices (NYSE: AMD)는 획기적인 AMD Fusion Accelerated Processing Units (APUs)로 생생한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있는 반도체 설계 혁신 기업이다. AMD의 그래픽과 컴퓨팅 기술은 PC와 게임 콘솔 그리고 인터넷과 비즈니스를 견인하는 강력한 서버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의 원동력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m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 개요
AMD는 50년 이상 고성능 컴퓨팅과 그래픽 및 시각화 부문의 기술 혁신을 선도해 왔다. 포춘지 선정 500대(Fortune 500) 기업과 전 세계 첨단 과학 연구기관 등의 수십억 명의 전문가들이 AMD 기술을 활용해 우리의 삶과 일, 여가의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AMD의 임직원들은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어 업계를 선도하는 고성능 및 적응형 제품을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를 가능하게 하고, 내일의 혁신을 실현하는 AMD (NASDAQ: AM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블로그, 링크트인(LinkedIn) 및 트위터(Twit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m

연락처

언론담당 연락처
Drew Prairie
512-602-4425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연락처
Ruth Cotter
408-749-38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