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Dynamic Network Acceleration 출시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11-08-30 08:38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3대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지난 4월 Web Performance Suite(이하 WPS) 출시에 이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활용되는 모든 IT 시스템에 대한 가속 서비스인 Dynamic Network Acceleration(이하 DNA)를 추가로 출시한다고 8월 25일 밝혔다.

4대 가속 서비스와 3대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WPS는 출시 이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이미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가속 서비스의 하나인 Dynamic Web Acceleration(이하 DWA)는 웹사이트 및 웹 어플리케이션의 해외 지역 속도를 2배에서 최대 10배까지 가속시켜 해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DNA는 그룹웨어, 영업관리, CRM, SCM, 회계, ERP 등과 같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모든 IT 시스템들을 해외 지사의 임직원들이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퍼포먼스를 향상시켜 준다.

그 동안 기업들이 인트라넷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택하던 대표적인 방법은 해외 전용선이나 WAN 가속기를 도입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해외전용선이나 WAN 가속기는 해외 지사가 위치한 지역마다 추가로 증설해야 하는 것은 물론 그 비용도 만만치 않다는 단점이 있으며, 더군다나 WAN 가속기의 경우 장애 발생시 즉시 대응이 어렵고 전 세계 각 지의 장비를 운영해야 한다는 부담 또한 클 수 밖에 없었다. 또한, WAN 가속기는 장비가 설치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가속 효과를 낼 수 없어 이동성이 증가한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 이는 해외 전용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터넷 회선과 VPN을 결합하여 활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고비용의 구축형 해법에 비해 DNA는, 씨디네트웍스가 이미 보유한 가속 인프라를 활용하므로, 기업이 스스로 장비를 구축할 필요가 없어 신규 투자 비용은 물론 운영 부담이 줄고, 계약하는 즉시 가속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Pay as you go 모델의 합리적 과금 체계, 해외 지사의 확장에 대한 신속하고 탄력적인 대응 능력, 장애 발생시 우회 기능을 통한 서비스 연속성 보장도 강력한 장점이다.

무엇보다 DNA만의 가장 큰 특징은 그 기술적 적용 범위가 HTTP(S)는 물론 SMTP, IMAP, SSH 등 TCP 기반의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광범위해졌으며, 따라서 ERP나 CRM과 같이 웹 브라우저에서 구동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까지도 가속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적용되는 시스템의 성격상 기업의 기밀 데이터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극도의 보안성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DNA는 SSL VPN을 지원하고, 전송 데이터를 캐시하지 않음으로써 보안성을 보장하며, 그 뛰어난 네트웍 보안성은 미국에서 취득한 PCI Compliance 인증을 통해 이미 입증되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이번 DNA의 출시는 글로벌 경기 위축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 비용 절감과 글로벌 확장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은 물론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여 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대외홍보담당
박홍종 과장
02-3441-05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