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H·Art 갤러리 인기
- 자동차와 문화예술의 이색적 만남, 고객눈길 사로잡고 감성으로 소통
-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방문, “작가와 고객들간 색다른 소통공간 마련에 감사”
- 향후 유망 신예작가들의 작품 선보이며 색다른 문화기부 펼쳐나갈 것
현대차는 시즌3 오픈 이후 대치지점, 유성지점, 광주지점, 동대구 지점, 부산 동래 지점 등 문화를 주제로 한 5개 전시장의 내방고객 방문율이 평균 40%, 대치지점의 경우 53%가 증가해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편 29일(월)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문화공간에 대한 소식을 접한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대치 H·Art 갤러리 지점을 방문해 화제가 됐다.
‘자동차로 달리고 싶은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대치 H·Art 갤러리의 전시장과 작품들을 꼼꼼히 둘러본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자동차 전시장에 작가와 고객이 감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이 존재한다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K-POP 등 한류 붐이 국가 브랜드 홍보를 하고 있듯 현대차 역시 영속성과 감동이 있는 문화를 싣고 세계시장을 질주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전시 공간에 따뜻한 감성을 불어 넣은 H·Art 갤러리 지점에 대한 고객들과 예술계 관계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은 편”이라며, “향후 유망 신예 작가들을 발굴,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올해 3월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 다양한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별도의 복합 문화공간 ‘현대 아트홀’을 오픈 하고 신차전시와 콘서트가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를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펼쳐오고 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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