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한국수력원자력, 발전설비 기술협력 ‘맞손’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1-08-30 11:02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유태환 www.keri.re.kr)과 한국수력원자력(KHNP·사장 김종신 www.khnp.co.kr)과 8월 30일(화) 춘천 KHNP 한강수력본부에서 발전설비 기술특성시험 업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협정은 발전설비 기술특성시험이 법제화되어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함에 따라, KHNP가 KERI로부터 관련 핵심기술을 전수받아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2012년에는 지식경제부로부터 공인시험 수행기관으로 지정받고자 추진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 명시된 발전설비 기술특성시험 업무교류 및 기술협력, 발전설비 진단분야 신기술 개발 협동연구 등을 통하여 상호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KHNP는 발전설비 진단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