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 참여 기업 확대로 액티브 3D 기술 표준화 위상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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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8-31 10:00
서울--(뉴스와이어)--필립스, 샤프, 도시바, TCL 등 주요 TV 제조사들이 액티브 3D 안경 기술 표준화 대열에 합류한다.

‘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Full HD 3D Glasses Initiative)’가 수립하는 액티브 3D 안경 기술 표준을 필립스, 샤프, 도시바, TCL 등 4개사가 지지하기로 한 것이다.

‘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는 삼성전자, 소니, 파나소닉, 엑스팬드 등 4개사가 소비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고화질의 생생한 3D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달 초 결성되었다.

‘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는 블루투스 무선주파수(RF, Radio Frequency) 방식의 액티브 3D 안경 기술 표준에 파나소닉과 엑스팬드가 공동으로 개발한 적외선(IR) 방식과 삼성전자와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적외선(IR) 방식을 모두 적용한 ‘유니버설 액티브 3D 안경’을 2012년 시장에 출시할 것을 밝힌 바 있다.

9월말부터 TV 등 3D 디스플레이, 3D 액티브 안경을 비롯해 에미터, 3D 블루투스 칩 기기 제조업체는 ‘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의 라이센스를 통해 액티브 3D 안경 표준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으며, 올해 말부터 ‘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풀HD 3D 안경 이니셔티브’가 제정한 인증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는 인증 로고가 제공되며, 소비자들은 이 인증 로고를 보고 3D TV와 안경 등 액티브 3D 표준 기술을 사용한 제품 중 서로 호환되는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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