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패션, 미식 등 라이프 스타일을 총 망라한 하나투어 트래블 웹진 ‘겟 어바웃’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1-08-31 08:52
서울--(뉴스와이어)--‘터키에는 진짜 터키탕이 있을까?’ ‘파리에서 아파트 구해 살아볼까?’

장기간 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허은수(28)씨는 요즘 하나투어의 ‘겟어바웃 트래블 웹진(Get About/ http://getabout.hanatour.com)’을 둘러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두 달 정도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그녀는 파리에 숙소를 구해 유럽 구석구석을 여행해 볼 생각이다. 이러한 그녀에게 여행지 소개는 물론 다양한 테마의 생생한 현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은 살아있는 유럽 생활 교과서와 다름없다.

이렇듯 최근 해외여행 빈도수도 잦아지고 어학연수 경험이 풍부한 여행자가 많아지자 여행의 형태도 단순한 휴양과 관광을 넘어 미식, 패션 & 라이프스타일, 음악 & 미술 및 레포츠 등 다양한 테마의 개별자유여행(FIT, Free Individual Travel)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하나투어 자료에서도 8월 10일 기준, 8월 여름 성수기 패키지 여행 수요는 전년비 8% 증가에 그친 반면 개별자유여행 수요는 52%가 증가했다. 또한 상반기 유럽지역은 전년비 65%, 미주는 43%나 성장하며, 20, 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럽과 미주 등 장거리 지역으로 수요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하나투어는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을 통해 작가, 셰프, 디자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 50인이 다양한 테마의 여행기를 공유하고 있다. 일반적인 여행지 소개 여행기와 일정표만 제공했던 기존 여행사 블로그 형식에서 탈피해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전세계 다양한 여행지의 소소한 일상에서 생생한 실생활 정보가 한 권의 트랜디 잡지와 같은 컨텐츠로 제작돼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현재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에는 ‘파리지엥이 열광하는 마레 지구 라이프스타일 숍’, ‘런던에서 즐거운 장 보기, 보로마켓’, ‘미식의 도시, 싱가포르 대표음식 10선’ 그리고 ‘오키나와 해저탐험, 스쿠버다이빙 도전기’와 같이 쇼핑, 미식, 레포츠 등 테마 성 여행 컨텐츠는 물론, ‘터키에는 진짜 터키탕이 있을까?’ ‘보름달이 뜨면, 이과수 폭포를 보러 가야 하는 이유’ 및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끝내는 베이징 여행 준비’ 등 재미있고 유익한 여행정보가 게재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을 위해 하나투어는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필진들에게 각국 관광청과 항공사, 호텔 등의 지원을 받아 세계각국의 취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엔 싱가포르 관광청 후원으로 셰프, 푸드 스타일리스트 등 필진 3명이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 현장을 취재한 바 있다. 이들은 싱가포르의 유명 레스토랑부터 길거리 음식을 파는 노점상까지 샅샅이 정보를 수집한 뒤, 8월부터 미식 컨셉의 여행 컨텐츠를 ‘겟어바웃’에 게시 중이다.

이에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은 2010년 5월 개설 이후 14개월 만인 8월 현재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하나투어 포탈커뮤니케이션팀 조은정 팀장은 “일반 블로거가 아닌 여행을 좋아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을 누비며 여행지에서 느낀 감성과 정보들을 전달하다 보니 여행상품에 대해 더 많은 이들이 공감하게 되고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며, “하반기에도 필진은 수시 충원할 계획이고 올 연말까지 해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필진도 모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겟어바웃’에서는 지난 7월 필진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재능기부 강연회 ‘제1회 겟어바웃 필진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에 계속 동참할 계획이다.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의 50인 50색 컨텐츠는 하나투어닷컴과 하나투어 공식 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야후 여행전문가 칼럼을 비롯한 각종 포탈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하나투어 포탈커뮤니케이션팀 (02-2127-6651).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김태욱 과장
02-2127-13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