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20번 민원전화 자동안내서비스(ARS) 개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가 민원전화 120번 자동안내서비스를 9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동안내서비스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그동안 120번으로 민원안내를 요청하는 수요를 판단해 가장 많이 찾는 기관 및 민원업무를 대상으로 신속하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120번 민원전화 자동안내서비스는 민원인이 도내 지역에서 핸드폰으로 120번 전화를 하면 도 대표전화를 통하여 ▲서울시 다산콜센터 ▲천안시 콜센터 ▲교통·관광안내서비스 등 민원안내 요청이 많은 기관·업무를 자동안내하며 외국어(영어) 안내 기능을 추가해 국내·외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120번 자동안내서비스(ARS)를 운영 하면서 민원안내 수요가 많은 기관 및 업무를 수시로 보완, 적용하여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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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청 정보화지원과
정보통신담당 김연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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