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매도시 일본 센다이(仙台) 부시장 방문
시는 지난 2002년 센다이시와 자매결연 체결 이래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등 다방면으로 활발한 교류를 펼쳐 온 자매도시의 참혹한 피해에 대해 깊은 위로와 함께 빠른 복구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구호물자 34톤, 지진피해돕기 성금 2억4,825만을 전달한 바 있다.
일본 센다이부시장은 “동일본 대지진시 광주시민이 센다이시에 보내준 격려와 지원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현재 센다이시는 5개년 계획으로 새로운 차원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광주시민들의 온정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하루 빨리 피해복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표한뒤 “앞으로도 더욱 돈독한 우호관계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강시장은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센다이시의 빠른 복구를 기원하면서, 광주시는 자동차 산업을 비롯하여, 냉장고, 세탁기 등 한국 제1의 가전사업 생산지일 뿐 아니라 LED를 비롯한 광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덧붙이면서, 내년으로 자매결연 체결 10주년을 맞는 양 시가 상호 공동번영 방안을 모색하고, 경제교류 등 실질적 교류를 위한 협력을 증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다이부시장 일행은 강운태 광주시장을 예방한 뒤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관을 방문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국제협력과
서기관 김정훈
062-613-39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