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 성남시청 공직자 대상 창의력 특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창의력컨설턴트)는 2011년 9월 10일 한화양평콘도에서 성남시청이 주체하는 2011년 성남시 상생화합을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소통을위한 감성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샵을 기획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담당자는 “유희성 대표는 공직사회의 조직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현장업무에서 조직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워크샵에도 여러기관 교육담당자의 추천을 받아 강사로 초빙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창의성과 행복의 관계에 대하여 유희성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창의성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창의성이 발현되는 동기와 계기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개인의 행복감, 즉 긍정심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창의적인 도전과 노력은 성공확률이 10%도 되지 못합니다. 이 조건은 누구에게나 동일 합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어떤 사람은 창의적인 도전을 하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못합니다. 창의적인 도전을 하는 사람들을 관찰해 보았더니 대부분이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긍정적인 사람들이라는 점이였습니다. 따라서 창의적 인재가 되고 싶은 분은 먼저 스스로 행복해 져야만 합니다”

유희성 대표의 창의력 강의 핵심 주제는 개개인의 행복이다.

- 행복과 직장생활의 관계(직장에서 불행한 사람은 가정에서도 행복할 수 없다)
- 행복한 직장생활이 되기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과 준비(열리마음과 깨어있는 정신)
- 직장에서 찾을 수 있는 행복의 씨앗들(소중한 관계의 시작, 직장생활)
- 직장에서 창의성 발휘하기(직장, 최고의 창의력 학교)
- 창의적인 인재의 고객만족 전략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불편을 통찰하는 능력)
-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생활 속의 실천 전략(지금의 모습의 10전의 결과이고 10년후의 모습은 지금의 삶의 태도의 결과)

최근 ‘행복감과 창의력’, ‘직원의행복과 고객만족’ 등 행복을 중심으로한 다양한 주제의 강의 의뢰가 대기업, 호텔, 백화점등 고객만족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의 강의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

유희성 대표의 행복 강의는 국군방송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국군방송 홈페이지의 취업전략프로그램 ‘일프러스성공’ 249,250회에 출연했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유 대표는 현재 삼성전자, 엠버서더호텔, 현대산업개발, 웅진코웨이, 국민연금관리공단, 부평지식센터, 진주지식센터, 전북지식센터, 창원지식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생명, 삼성화재, 메트라이프생명,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등 다양한 기관에서 행복과 창의력을 주제로 연간 약 250회 진행하고 있다.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홍보팀 김희정 팀장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