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개학, 유행성 눈병 비상

- 개학 맞이하여 학생들 여름철 눈병 전염 극성

- 철저한 위생 관리와 올바른 안경 착용으로 눈병 예방

뉴스 제공
에실로코리아
2011-09-01 09:47
서울--(뉴스와이어)--신학기 개학을 맞이해 학생들을 중심으로 여름철 눈병이 급속도로 전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해마다 여름 방학이 끝나고 학생들이 학교로 복귀하는 9월 초에 유행성 눈병이 크게 확산된다고 한다. 여름철에 유행하는 눈병은 대부분 바이러스 성으로 전염성이 높아 위생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크게 확산될 위험이 있다. 더군다나 추석 연휴를 앞두고 4900만 명 이상이 민족 대이동에 나서면 학생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규모로 전염병 확산이 일어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여름철이면 학교를 중심으로 가장 크게 유행하는 눈병은 ‘급성 출혈성결막염’이다. 유행 시기가 아폴로 11호 달 착륙 시기와 같다고 하여 ‘아폴로 눈병’이라 불리기도 한다. ‘급성 출혈성결막염’의 원인균인 엔테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통증이 심하며 이물감, 눈부심, 심한 충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여름철의 또 다른 유행성 눈병은 ‘유행성각결막염’이다. 원인균은 아데노 바이러스며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충혈, 가려움, 눈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안구 통증 뿐만 아니라 감기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이다. 증상 발현 뒤 3-4주가 지나면 회복되지만 각막염이 동반될 경우에 시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 눈병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위생관리다.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습관을 생활화 해야 한다. 또한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얼굴 주변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학급 학생이 눈병에 걸렸을 경우 집단 감염이 우려되기 때문에 교내 위생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건, 컵, 학용품 등은 따로 사용하고 손을 수시로 씻도록 한다. 또한 눈병은 발병 2주까지는 전염력이 있기 때문에 눈병 환자는 학교를 쉬거나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해야 한다.

이미 여름철 눈병에 감염되었을 때에는 병원을 찾아 적절한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도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켜 2차 감염을 막는데 주력 해야 한다. 2차 감염 발생 시, 시력 저하와 같은 안구에 악영향을 미치는 질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2차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위생 관리가 어려운 콘텍트렌즈보다는 안경을 착용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것이 안전하다. 안경렌즈 판매 기업 ㈜에실로코리아의 아노 듀퐁 마케팅 팀장은 “각별한 위생 관리와 올바른 안경 착용으로 여름철 눈병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社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社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에실로코리아
한상연
02-6350-107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원
유지혜
02-6370-33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