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 신진 아티스트들과 함께 국내 맥주 최초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출시

뉴스 제공
하이트진로 코스피 000080
2011-09-01 10:40
서울--(뉴스와이어)--하이트진로(www.thehite.com)가 9월 1일 하이트와 진로의 합병을 기념해 선보이는 ‘하이트 컬렉션 스페셜에디션’을 출시한다. ‘하이트 컬렉션 스페셜에디션’ 하이트맥주가 국내 최고의 팝 아트 작가들과 손잡고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이번 제품을 위해 하이트맥주와 함께한 아티스트들은 이동기와 최윤정, 여동현 작가 등 3인이다.

이동기와 최윤정, 여동현 작가는 감성적이고 대중적 포용력이 있는 팝 아트 작품들로 유명하며, 이 중 이동기 작가는 아톰과 미키마우스를 결합한 캐릭터 ‘아토마우스’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동기는 최근 NHN 의 ‘네이버 로고 아트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지난 봄에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오픈 6주년 기념 전시회를 열고 각종 사은품을 제작한 바 있다. 이외에도 패션브랜드 오즈세컨, 화장품 브랜드 헤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하이트맥주의 ‘하이트 컬렉션 스페셜에디션’에 참여한 각 아티스트들의 작품은 하이트맥주 병 라벨에 인쇄되어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이동기 작가의 라벨은 꽃이 핀 동산에 ‘아토마우스’와 ‘도기독’이 서 있는 모습으로, 여유와 행복, 조화, 그리고 삶의 풍요로움을 의미한다. 최윤정 작가는 밝게 미소 짓는 푸른색 머리카락의 인물을 통해 하이트가 지닌 즐겁고 청량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여동현 작가의 라벨은 수많은 동물들이 하이트 맥주를 차지하기 위해 날아다니는 모습으로 즐거운 축제의 느낌을 담았다. ‘하이트 컬렉션 스페셜에디션’ 패키지 자체가 특별한 작품이 되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이 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형마트 내 하이트맥주 판매대를 갤러리처럼 장식하고, 팝업스토어 갤러리를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갤러리의 목표는 소비자들이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예술 작품을 의외로 쉬운 장소에서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 의도치 않은 예술작품을 통해 쉽고 즐겁게 새로운 장르의 문화예술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맥주는 대중문화’라는 가치관 아래 국내 작가 후원과 ‘하이트 컬렉션’ 운영 등의 문화 지원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하이트 컬렉션’은 2007년 설립된 하이트문화재단이 오랜 기간 수집해온 미술품들을 공개하기 위해 본사 건물에 개관한 문화공간이다. 이 곳은 한국의 설치 미술가 서도호와 1세대 조각가 권진규, 세계적 팝 아티스트 제프 쿤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는 이처럼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접하는 순간, 예술문화도 함께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이트 컬렉션 스페셜에디션’과 ‘하이트 컬렉션’ 같은 문화 예술 지원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브랜드와 작가의 작품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제3의 요소를 창출하는 것이 진정한 콜라보레이션이라고 생각하는데, 하이트맥주와 진로도 서로 시너지를 내는 기업이 되겠다는 각오를 담아 이번 ‘하이트 컬렉션 스페셜에디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맥주가 예술작품이 되고 대형마트가 갤러리가 되는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소비자들과 나누며, 하이트맥주가 대중과 소통하는 문화의 한 장르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프레인
서지혜
02-3210-9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