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우려로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 수요 증가
- 프로스트 앤 설리번, ‘건물 내 공기 정화 시스템 동향 보고서’ 발표
박테리아, 곰팡이, 균류 등과 같은 바이오에어로졸, 먼지나 담배의 작은 입자들이 공기 중에 떠돌고 있으며,이들은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휘발성유기화합물과 연소 생성물 즉, 이산화탄소 등을 공기 중에 포함하고 있다.
공기 오염에 노출되면 극심한 재채기, 인후염, 천식, 메쓰거움 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집안에 환풍기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발표한 ‘건물 내 공기 정화 시스템 동향 보고서http://www.technicalinsights.frost.com)’에 따르면, 필터는 어떤 물질들을 거르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이 기술에 소비자들은 강한 신뢰를 두는 경향이 있어, 공기 정화 시스템 제조사들이 필터에 대한 투자 및 개발에 중점을 두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Technical Industry 사업부의 W. F. Kee 매니저는 “비록 실내 공기 정화에 대한 어떠한 규제도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소비자들의 인식 증가와 더불어 건강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제조사들이 실내 공기 정화 산업과 관련된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게 됐다. 글로벌 실내 공기 정화 산업의 제조사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은 실내 공기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자외선 살균 및 광촉매 산화 시스템과 같은 기술들을 자신들의 제품에 반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더 나은 공기 질을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히터기, 환풍기, 에어컨에 장착된 공기 정화 시스템으로 건물에 들어온 공기로부터 실내 공기가 오염되는 것을 예방하거나 이미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키는 방법과 휴대용 공기 정화 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제조사들은 실내 공기 정화에 사용되는 한 가지 방법만을 사용하거나 또는 몇몇의 기술들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초기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이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 시장 침투를 저지시키고 있다. 이 성숙된 시장에서, 제품 차별화는 기업들에게 엄청난 과제이며, 이 시장 경쟁에 새로 합류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처음으로 이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은 안전한 옵션으로 이 시장에 확실한 기반을 다져놓은 기업과의 합병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다른 지역의 기업과의 파트너링과 협력은 양쪽 모두 기업들에게 상호이익이 될 것이다. 규모가 큰 모회사가 그들의 파트너에게 필요한 재정 지원과 기반 시설을 공급할 수 있다.
새로운 기술, 공정, 제품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실내 공기 정화 제품 개발자는 대학교 및 연구소와 협력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자신들의 제품 개발에 연구소와 대학교의 신뢰도를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가장 최신 기술로 자신들의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을 반드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의식 고취 프로그램이나 워크샵은 기술의 역량을 선보이는 데 있어 필수적이다.
"이런 기술들의 활용을 고취하기 위해서는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에 대한 이슈들을 가장 큰 우선순위로 두는 북미 지역과 같은 곳에서 기존의 필터방식에 자외선 살균 및 광촉매 산화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기술들을 접목한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은 더욱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고 W. F. Kee 매니저는 말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글로벌 시장조사 및 성장 전략 컨설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1961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어 현재 전 세계 29개국에 걸쳐 약 45개 이상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실리콘밸리 인근에 본사를 두고, 2천 명 이상의 산업 및 기술 전문가들이 미래 지향적 분석을 통해 고객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모빌리티,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헬스케어 등 주요 산업 분야에서 Growth Pipeline as a Service(GPaaS) 모델을 중심으로 시장 분석, 전략 자문, 실행 지원, 벤치마킹 툴(Frost Radar™) 등을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과 기술 혁신에 기반한 메가트렌드 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에는 2003년 서울 사무소를 개설하여 국내 산업 고객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포용적이고 다양성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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