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민원해결사’ 선발한다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을 적극적인 해결 및 대안을 제시한 직원을 ‘민원해결사’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시에 따르면 민원인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 민원을 해결 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여 민원을 해결하였거나 언론 등에 칭찬 보도 된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해결사’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분기별로 선정 할 ‘민원해결사’는 민원처리 관련담당 부서장의 추천을 받아 검증위원회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선발된 ‘민원해결사’에게는 표창 및 실적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민원해결사’ 제도 시행을 통해 나날이 복잡해지고 집단화되어 가는 민원을 해결하는데 담당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를 유발하는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강현 시 시민협력과장은 “시민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긍정적·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해주는 직원을 ‘민원해결사’로 선발·표창함으로써 대시민 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본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시민협력과
담당자 송민섭
042-600-23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