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인근 지역주민에게 정보화교육 제공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정보나라’ 교육과정 운영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1-09-05 08:00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정용준)은 휴강기간을 맞이하여 인근 지역주민에게 정보화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식정보화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2011. 9. 5(월) ~ 9. 8(목) 4일동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정보나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정보화교육은 원성1동, 원성2동 주부, 노인계층 등 정보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컴퓨터작동방법, 파일검색, 인터넷검색, 이메일 주고받기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기초위주의 맞춤식교육과 PPT를 활용한 동영상편집, 홈페이지제작 등 단계별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동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미래교육과장(김상우)은 이번 교육이 지역주민들의 정보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호응도를 참작하여 정보화 등 관련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수준도 점차 고급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명사초청특강, 충청권연고의 교향악단·합창단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교양·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인근주민과 소통과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재정홍보팀 최종현
041-560-59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