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미래 IT 기반의 ‘스마트 평창동계올림픽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9-02 17:1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과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는 9월 2일(금) ‘스마트 평창동계올림픽 간담회’를 개최하고,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미래 IT 적용을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나라의 Smart IT를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적용함으로써 세계 최고 IT 강국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을 비롯해 이병남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평가준비처장과 김진호 강원대교수 등 올림픽유치위원회 IT자문위원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추진방향과 역대 동계올림픽의 IT 적용사례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모바일 및 u-서비스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첨단서비스 제공방안과 서울-평창-강릉-IOC간 스마트워크 서비스 제공 등 준비단계에서부터 스마트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한 IT 서비스 제공방안을 제사하였다.

특히 환경올림픽 등 성공적인 스마트 평창동계올림픽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해 의미를 더했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스마트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2002 월드컵, 2012년 여수엑스포 등 그 간의 각종 스포츠 국제행사에서 보여주었던 IT 분야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출범 할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IT 분야에 대한 협력을 위해 공식적인 정보교류채널을 구축하는 등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