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상담에도 컨설팅이 필요하다
직장인 B씨는 얼마 전 헤어진 남자 친구와의 재회를 위해 동성친구에게 연애상담을 받았다. 그 친구의 충고대로 행동했지만 돌아오는 전 남자친구의 말은 “더 질렸으니까 연락하지마라”는 통보였다.
연애상담을 남자에게 받는 것이 좋을까, 여자에게 받는 것이 좋을까? 정답은 ‘모두’에게 받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랑이란 학문과 이론이 아닌, 남녀 두 성별을 이해하고 차이를 좁혀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랑연구소’(www.Love3cm.com)가 연애상담의 새로운 패러다임, 사랑컨설팅으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기존의 연애상담은 한 사람의 상담사를 통해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사랑연구소’의 사랑컨설팅은 반드시 남녀 각각 성별이 다른 연구원들이 함께 마주하여 상담 내용을 토의하고 처방전을 모색한다. 이제는 연애상담도 소셜(social)한 시대가 됐다. 더 이상 연애에 서툰 친구나 한 사람의 상담사를 통한 편향된 시각을 갖게 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사랑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사랑에 관한 컨설팅을 시작한 곳이다. 2006년부터 2000여건의 연애 상담과 5년간의 치밀한 연구로 낡은 상담기법이 아닌 ‘3CM기법’을 개발했다. ‘3CM’기법이란 카운슬링, 컨설팅, 코칭, 멘토링 기법을 종합한 것으로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솔루션과 처방전을 가능하게 한다. 단순한 상담기법의 틀에서 벗어나 의뢰인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또한 ‘사랑컨설팅’은 기존 데이터들을 분석한 후 1차 종합회의와 2차 심화회의를 거쳐서 이뤄진다. 의뢰인의 연애 문제를 한 사람이 아닌, 연구원들이 깊이 있게 진단하여 솔루션을 이끌어 낸다. 이러한 치밀하고 빈틈없는 절차에 따라 남녀 모두의 시각으로 최상의 맞춤 처방전을 제공해 준다.
사실 헤어진 여자친구를 기다리는 것에도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상담을 기다리는 것 또한 지치는 일이다. 이에 사랑연구소는 보증기간을 마련해 기약 없는 기다림을 방지한다. 그동안의 주먹구구식 연애상담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셈. 자신이 답변을 받길 원하는 기간에 따라 LOVE, BEST, FAST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 답변 기한을 예측할 수 있다. 짝사랑, 고백, 소개팅, 이별, 재회 등 연애문제 때문에 속앓이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확실한 치료약이 생긴 것이다.
특히 긴급한 사안은 FAST 타입 의뢰로 24시간 내로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지만, 많은 요청으로 시간이 보증기간이 되지 못할 때는 제한을 하기도 한다. 이에 사랑연구소의 한 연구원은 “1차 회의와 2차 회의를 통해 치밀하게 분석하고 오랫동안 토의하다보니 답변이 밀려있을 때는 FAST타입 의뢰를 받지 않는다. 이익보다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해야한다는 것이 사랑연구소의 일관된 철학이다.”라며 사랑컨설팅의 답변에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연애상담을 하는 곳에서는 주소와 고객센터가 있는지, 대표자 명의가 공개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신뢰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특히 결제가 무통장입금만으로 이뤄지는 곳은 허가받지 않은 업체일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해야한다고 전했다.
이론보다는 공감이, 학문보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랑연구소. 수많은 연애서적과 학문들이 풀지 못하고 있는 연애 문제는 어쩌면 좌뇌가 아닌 우뇌의 문제일지도 모른다. 화성과 금성에서 온 남녀 모두의 시각이 담긴 ‘사랑컨설팅은’ 이 시대 연애 문제의 해결사가 될 것이다.
<용어설명>
사랑컨설팅: 낡은 기법에서 벗어난 새로운 패러다임의 연애상담
3CM기법: 사랑연구소의 고유한 연애상담기법으로 컨설팅 (Consulting), 카운슬링(Counseling), 코칭(Coaching)의 3C + 멘토링(Mentoring) M
사랑연구소 개요
사랑연구소는 사랑에 관한 서비스, 컨텐츠,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연애상담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사랑컨설팅', 마음에 담아두었던 이야기를 전해주는 '사랑니', 미래로 보내는 타임머신 편지 'IF' <컨텐츠> 연애와 사랑에 관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칼럼' 데이트, 카페, 영화, 책 등 꼼꼼한 '리뷰' <커뮤니티> 익명상담소에서 여자만 접속가능한 Only lady, 남자만 접속가능한 Men place까지 사랑에 관한 모든 서비스, 컨텐츠,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love3cm.com
연락처
사랑연구소 컨텐츠팀
팀장 김태현
1566-7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