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자체 PB 상품, 미국 LA 인근 한인 마트 30개점에 수출

서울--(뉴스와이어)--롯데마트(사장 노병용)가 자체 브랜드인 PB 상품을 미국 LA인근 30개 한인마트(소매점)에 수출한다. 1차 수출 상품으로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고추장과 된장이다.

수출량은 최초 고추장 5,000여개, 된장 2,000여개로 총 7,000개 물량이 수출된다.

해당 상품은 ‘와이즐렉 고추장(1kg*2입)’과 ‘와이즐렉 된장(1kg*2입)’으로, 미주 한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각각 $8.5에 판매한다.

이 같은 가격은 현지에서 판매되는 한국 고추장, 된장 가격에 비해 15~40% 가량 저렴한 수준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롯데마트는 최초 롯데상사를 통해 미국에 있는 한인 마트로 PB 상품을 공급한다면 충분한 시장성이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4개월 전인 5월부터 주무부서인 글로벌 소싱팀을 통해 관련 준비를 진행했다.

그 과정에서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추장과 된장이 첫 수출 상품으로 선정됐고, 롯데마트는 PB 고추장, 된장 납품업체인 진미식품과 협력해 상품을 준비에 착수했다.

그 결과, 4개월만인 9월 1일 미국으로 보낼 상품 선적을 완료했고, 해당 상품은 9월말경 현지 한인 마트인 갤러리아, HK, 한남, 시온, 우리, H마트 등 6개사의 총 30개 점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PB 상품 미국 수출 건은 현재 롯데마트가 동반성장으로 주력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 지원과도 연관돼 있어 적극적으로 추진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고추장 된장 수출을 시작으로 판매 추이를 분석해 올해 말 당면과 라면 등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하고, 미국뿐 아니라 호주, 대만 등 수출 국가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기존에는 롯데마트 해외 매장을 통해 중소업체와 함께 개발한 PB 상품을 판매해 왔다면 이번 사례는 롯데마트 매장이 없는 곳으로도 그 판로를 더 확대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롯데마트는 중소기업과의 해외 동반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미식품은 60여년 전통을 지닌 장류 제조업체로, 대상, CJ제일제당 등의 대기업과 경쟁하며 장류업계 중 5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롯데마트는 우수한 상품력을 기반으로 한 진미식품과 2004년부터 계약을 맺고 PB 상품으로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ma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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