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인천시장, 중국 경제특구 톈진시 빈하이 신구 시찰

인천--(뉴스와이어)--송영길 인천시장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톈진 빈하이 신구 등을 시찰하고 귀국했다.

지역 경제인 등 150여명을 이끌고 톈진을 방문한 송 시장은 후앙 싱꿔 천진시장과 인천과 톈진의 경제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오는 2013년 자매결연 2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교류 행사를 펼치기로 했다.

2일에는 중국의 3대 핵심 동력이라 불리는 톈진시 빈하이신구를 시찰했다. 빈하이신구는 인천의 경제자유구역과 같은 개념의 특별구로 송 시장은 이날 영창악기와 에어버스 등을 방문하고 기업 관계자 로부터 현지 경제 상황과 톈진시의 각종 기업 우대 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송 시장은 “빈하이신구의 경우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우리나라도 각종 규제로 묶여있는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규제 철폐와 전폭적인 지원이 팔요하다”라고 말했다.

송 시장과 시찰단은 이어 톈진시 한인회를 방문, 인천시와의 교류 등을 확대키로 했다. 황찬식 톈진 한인회 회장은 “톈진에서 인천을 알리는데 일조 하겠다”라며 “특히 이 곳의 기업들이 인천에 투자 할 수 있도록 협조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인천경제청은 송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톈진에서 중국 최대 태양광 발전 회사인 CNPV와 태양전지 연구와 생산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인천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과 비슷한 개념과 목적으로 출범한 빈 하이신구가 세계적 성공 사례로 꼽히게 된 비결을 오피니언 리더들과 공유하는 한편 인천경제 활성화·경제자유구역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에서 이번 방문을 기획하였으며, 양도시간의 투자협력과 교역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변인실
032-440-30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