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나브텍,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말하다…모바일먼데이 9월 19일 개최

뉴스 제공
텔레컴스코리아
2011-09-05 10:30
서울--(뉴스와이어)--‘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재삼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먼데이 13번째 행사는 세계적 IT 기업들의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칩셋 제조업체로 익히 알려진 퀄컴은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퀄컴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을 통해 P2P (Peer-to-peer) 통신을 할 수 있는 ‘올조인(Alljoyn)’이라는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국내에서 처음 소개한다.

올조인 SDK를 활용하면 윈도우즈 PC, 리눅스에서는 물론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쉽게 P2P 접속을 구현할 수 있다. 향후에는 윈도우즈폰, iOS 및 웹OS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퀄컴은 이번 모바일먼데이 서울 행사에서 올조인의 시연도 펼칠 예정이다.

노키아의 자회사인 나브텍은 세계적인 전자지도 업체이며, 위치기반 서비스 업체이다. 나브텍은 모바일 먼데이 참가자들과 차별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들 - 로케이션 포인트(LocationPoint), 광고 플랫폼, 나브텍 트래픽 등의 포트폴리오-을 소개한다.

또한 국내 개발자들에이 최신의 차별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N4D (NAVTEQ Network for Developers)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일시 : 2011년 9월 19일(월) 오후 6-8시
장소 : 서울 프랑스문화원
참가비: 무료

텔레컴스코리아 개요
텔레컴스코리아(http://telecomskorea.com)는 역동적인 한국의 휴대폰 이동통신 브로드밴드 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춘 영문 온라인 미디어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등록 신청: http://tinyurl.com/momo13
모바일먼데이: http://www.mobilemonday.co.kr

웹사이트: http://telecomskorea.com

연락처

텔레컴스코리아
양수진 실장
070-7566-8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