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대에 산학협력기금 6억원 기탁

2005-06-10 11:1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굴삭기 전문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에릭 닐슨)는 창원대학교(경남 창원 소재)와의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사업 지원을 위한 공동장비(진동소음 테스트장비) 구축사업’에 합의하고 6억원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사업은 교육인적자원부와 산업자원부가 권역별로 산학협력 중심대학을 선정하여 산학협력 활동을 강화하도록 하는 계획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창원대학교는 기술 개발 센터 및 진동소음 테스트의 품질 인증 기관으로서 성장할 뿐만 아니라 대학의 수익사업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태 창원대학교 총장은 “산업체에 적합한 맞춤형 인재들을 본격 육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건설계코리아는 이러한 산학협력을 통해 협력 업체간 상호 기술을 보완하고 표준화하며,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양성된 우수하고 잠재력이 풍부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등, 회사와 대학은 물론 지역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국내 외국기업 최초로 지난 2000년 7월 창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창원대학교와 공동으로 신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이밖에 산업기술 발전을 위한 각종 세미나, 연구 사업 등 다채로운 협력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현장 적응교육 등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이 외에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중소기업 교육훈련 컨소시엄 프로그램, 사랑의 집짓기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개요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ce.co.kr

연락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김희장 팀장 3780-9230
SMC 박수진 팀장 3445-7465 / 011-9020-4811 김혜경 3445-3318 / 019-260-2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