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차로 국토대장정 나선다

뉴스 제공
파워프라자
2011-09-06 11:05
서울--(뉴스와이어)--다가오는 9월 16일 파워프라자의 예쁘자나가 Zero Emission으로 국토대장정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주)파워프라자(대표이사 김성호)와 김대중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친환경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 지자체와 여러 대학이 협력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홍보하고, 그 중심에 있는 친환경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의 정식명칭은 “ZERO EMISSION KOREA TOUR”이며, 파워프라자의 예쁘자나 3호, 내연기관자동차를 개조한 전기개조차(마티즈, 라보, 봉고3) 그리고 독일 파인모빌社의 삼륜전기차 트와익, 미국의 벡트릭스社 이륜전기차 VX-1 등 다양한 친환경 전기차가 참가하여 약 10일 동안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각종 친환경행사 및 전기차 시승회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9월 16일 세계오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월드컵공원 내 평화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지며 9월 19일 오전 출발하여 약 1,000km의 국토대장정에 오르게 된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장소에서 친환경 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회를 가질 예정이며, 전기자동차 산업동향 및 전기자동차 개조산업 관련 세미나도 개최 할 예정이다.

마지막 행사는 9월 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선터에서 열리는 2011국제그린카전시회를 도착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친다. 행사기간 동안 참가차량들은 추풍령과 영남알프스(운문산~배내고개) 종단하며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전기차의 가능성을 시험해 본다.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창립하여 DC-DC Converter, AC-DC Converter 등 표준화된 600 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07년 “친환경 경영방침”을 선언하고 축척된 전력전자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워트레인 솔루션 연구, 개조 전기차 사업을 통하여 전기차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2010년 8월 고속 전기차 “예쁘자나”로 Zero Race 유럽코스를 완주하였으며, 2010년 11월 “세계 기네스 기록도전을 위한 Korea Challenge”에서 503km 한국 기네스 기록을 하였다.

ZERO EMISSION KOREA TOUR 블로그: http://blog.naver.com/zero_race

파워프라자 개요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설립돼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한국 SMPS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 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에 집중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인버터+충전기+BMS+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의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 신뢰성의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powerplaza.com

연락처

파워프라자 AD&PR
계장 김석란
02-855-4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