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극원 창단 10주년 기념 국악뮤지컬 ‘천상지애’ 공연

- 세계무대를 향한 우리의 창작 뮤지컬 한국판 사랑의 신화

- “사랑이란 위대함은 저주마저 두려워하지 않았다”

뉴스 제공
한국창극원
2011-09-06 15:32
서울--(뉴스와이어)--“지금까지 이런 뮤지컬은 없었다!”

박종철-이경섭이 콤비가 만든 한국 오리지널 뮤지컬 ‘천상지애’

민간 창극단체로 10년 동안 창극의 대중화와 보급에 힘쓰고 있는 한국창극원(대표 박종철)이 10주년을 맞아 환타지 국악뮤지컬 <천상지애>를 오는 9월 30일까지 전통공연 전문 극장인 창덕궁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오유란전’ ‘해상왕 장보고’ ‘학이여 사랑이여’ ‘안중근전’ 등으로 창극을 통해 다양한 작품과 시대상을 연출해온 박종철 한국창극원 대표가 직접 연출한 국악뮤지컬 ‘천상지애’는 이번에는 한국판 사랑의 신화인 비밀스런 신들의 이야기를 담아 전통문화가 낯설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이야기로 관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

뮤지컬 ‘천상지애’는 춤과 노래로 사랑을 이야기하고 병을 치유하는 가객집단의 신인 ‘시야’가 신들을 다스리는 최상의 신인 ‘천상’의 병을 고치러 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고 있다. 아름답고 고혹적인 ‘시야’의 등장으로 여태껏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인간의 감정, 사랑과 질투, 애정과 고통을 느끼게 되는 천상과 시야를 연모하는 파아란, 그리고 시야의 복잡한 감정을 박종철 연출 특유의 한국적인 정서로 표현했다.

또한, 국악 뮤지컬 ‘천상지애’는 타이틀 답게 음악 전곡이 한국가락으로만 제작되어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음악감독인 이경섭 감독은 넌버벌 퍼포먼스 ‘도깨비 스톰’의 음악감독, 미추관현악단 상임지휘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국 가락의 아름다움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는 이경섭 감독은 한국 가락으로만 작곡된 ‘천상지애’의 전곡을 구수하고 토속적인 멜로디가 아닌 팝이나 가요와 같이 관객들의 귀에 익숙하면서도 아름다운 음악으로 만들었다. 국내뮤지컬에서 한국가락으로만 음악 전곡이 제작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 때문에 이경섭 의 이러한 시도는 관객은 물론 평단에게도 호평을 얻고 있다.

시놉시스

‘사랑의 신 ‘시야’와 그녀를 사랑하는 ‘파아란’ 그리고 ‘시야’로 인해 사랑을 알게 되어버린 신중의 신 ‘상천’ 비밀스런 신들의 신화가 드디어 풀려난다’

신들만이 존재했던 아주 오래 전, 신들의 세계에서는 사랑이란 감정이 없었다. 그런데 어느 날, 신들의 왕 상천은 병에 걸리게 된다. 상천의 신하 상상은 왕의 병을 고치기 위하여 춤과 노래로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을 전하며 하늘을 떠도는 가객 집단의 신들을 찾아 나선다. 가객 집단의 사랑의 신 시야는 자신을 찾아 온 상상의 부탁을 받고 파아란과 잠시 이별하고 춤의 신 수이와 함께 상천을 찾는다.

처음 만난 상천과 시야는 서로의 춤과 노래로 교감하며 인간들만의 사랑이란 감정에 빠지게 된다. 한편, 시야를 기다리던 가객 집단의 파아란은 기다림의 고통과 질투에 휩싸여 상천을 향한 저주의 제를 올리고 이러한 사실을 목격한 상상은 그에게 암흑이란 형벌을 내린다. 시야는 이 사실을 알고 그 죄책감으로 상천을 저주하고 상천과 상상은 시야에게 1만년 동안 빛을 보지 못하는 암흑의 형벌을 내리게 되는데….

공연 information

공 연 명 : 한국창극원 10주년 기념 공연 국악뮤지컬 ‘천상지애’
작 연 출 : 박종철
작 곡 : 이경섭
출 연 : 김정호, 유현지, 백희정, 조수예, 조원희, 정승준, 조태호, 임연희, 여승현, 지현미
공연일시 : 2011년 9월 1일(목)~9월 30일(금) 목,금,토,일 공연(월, 화, 수 쉼 / 목, 금 오후 7시30분 / 토, 일 오후 5시
공 연 장 : 창덕궁 소극장
공 연 : 한국창극원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 람 료 : 25,000원
예 매 : 인터파크 | 티켓링크 | YES24 | 한국창극원
문 의 : 02-742-7278
홈페이지 : www.changgeuk.com

한국창극원 개요
전문예술단체 한국창극원은 2001년에 설립된 문화예술 전문 기획사로 한국 전통공연예술의 대중화, 세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창작창극, 국악뮤지컬 제작, 국악 대중화를 위한 기획 공연, 국내외 문화행사 기획, 운영 및 참가, 서울시민을 위한 문화서비스 제공, 국악전용 소극장 운영, 상설국악공연 기획, 제작, 퓨전국악단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geuk.co.kr

연락처

미래문화예드림(주)
기획실 팀장 석아리
02-742-7273 / 7278
010-2036-95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