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유튜브 전용 프로그램 ‘RT 엠카운트다운’ 런칭

뉴스 제공
CJ E&M
2011-09-07 10:52
서울--(뉴스와이어)--음악전문채널 Mnet이 K-POP에 목마른 해외 팬들을 위한 유튜브 전용 프로그램 ‘RT 엠카운트다운’을 런칭하며 전 세계 한류 전도사로 나선다.

‘RT 엠카운트다운’은 Mnet의 간판 음악 순위 프로그램인 엠카에 출연한 가수들의 무대 뒤 비하인드 영상을 담은 유튜브 전용 컨텐츠로, 객석에서 팬들의 시각으로 촬영된 ‘팬캠 퍼포먼스’, 실제 방송에서는 짧게 보여지는 1위 가수의 앵콜송 무대 풀버전 등 온라인 유저들에게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코너들이 포진되어 있다.

또한 사전에 Mnet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접수 받은 해외 팬들의 질문을 스타에게 직접 물어보는 ‘SNS 인터뷰’를 고정 코너로 구성하여 K-POP 스타를 직접 만나보기 힘든 해외 팬들에게 스타들과의 직접 소통의 장을 열어준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7일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런칭 특집으로 엠블랙, 틴탑, 지나 등 스타들의 인터뷰 영상 및 팬캠 퍼포먼스 등과 함께 데뷔 후 가요 순위 프로그램 첫 1위를 차지해 폭풍 같은 눈물을 흘려 화제가 됐던 인피니트의 눈물의 앵콜송 풀버전과 인터뷰를 독점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11년 가요계를 휩쓴 ‘K-POP 댄스 퍼포먼스 베스트 5’ 코너를 통해 미쓰에이, 슈퍼주니어, 비스트 등 스타들의 댄스도 만나볼 수 있다.

Mnet 360전략마케팅팀 최재연 팀장은 “최근 급증하는 아시아, 북미, 남미 등 전 세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글로벌 유튜브 전용 K-POP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온라인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향후 K-POP을 선도해 나갈 신인 가수들의 글로벌 홍보의 장은 물론 적극적인 한류 전파의 채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RT 엠카운트다운’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한국시간 기준) Mnet의 공식 유튜브 (youtube.com/Mnet)와 페이스북(facebook.com/mnetkr)을 통해 전 세계에 온에어 된다.

CJ E&M 개요
CJ E&M은 방송, 공연,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문화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 E&M 전략미디어마케팅팀
김지영
02-371-8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