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길거리점포’ 1호점 서울역에 첫 선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11-09-07 13:16
서울--(뉴스와이어)--공중전화 부스를 리모델링해 은행 ATM을 설치한 ‘IBK 길거리점포’ 1호점이 7일 서울역 광장에서 첫 선을 보였다. ‘IBK 길거리점포’에는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도 함께 설치돼, 긴급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안전지대로 기능하게 된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이날 오전 서울역 신청사 2층 광장에서 조준희 은행장과 명성호 KT링커스 사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BK 길거리점포’ 1호점 개점 기념식을 열었다.

‘IBK 길거리점포'는 기존 공중전화부스 3칸을 리모델링해, 왼쪽 2칸에 기업은행 ATM을, 오른쪽 1칸에 공중전화와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으며, 전체적으로 블루 계열의 깔끔한 외관으로 탈바꿈했다.

기업은행은 ‘길거리점포’를 고객의 금융편의점 기능 뿐 아니라 심장마비 등 위급 상황 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시민안전지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공익성을 가미했으며, 향후 필요한 지역의 길거리점포에 이를 설치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중 수도권 30여개 지역에서 길거리 점포를 시범 운영한 뒤 전국 1천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준희 은행장은 기념식에서 “이번 1호점 개설로 금융통신 융합 비즈니스모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전국 곳곳에 길거리점포가 들어서 국민 편익과 시민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IBK기업은행 미래기획실
02-729-7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