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스마터시티의 빅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위해 i2 인수

뉴스 제공
한국IBM
2011-09-07 14:43
서울--(뉴스와이어)--IBM은 최근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범죄, 사기 및 보안을 담당하는 공공 및 민간 부문 고객 지원을 확충하기 위해 범죄 예방 인텔리전스 분석 전문 서비스 회사인 i2를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i2는 범죄 및 사기 예방을 위한 인텔리전스 분석을 선도하는 솔루션 공급업체다. IBM은 이번 i2 인수를 통해 지자체, 정부, 국제 단체 및 민간 기업 고객들을 사기 및 각종 보안 위협 요인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i2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석 및 전략적 리드 생성(tactical lead generation) 기능은 고객들의 빅 데이터 활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공공 및 민간 부문 조직들은 소셜 미디어, 생체인식 및 범죄 데이터베이스 등과 같은 비구조화된 정보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빅 데이터’상황에 직면해 있다. 또한 사기 및 보안 위협 대응이 오늘날 모든 산업에서 중요한 전략적 과제로 떠올랐다. 기업과 정부 기관들은 분석가, 담당임원, 형사 및 수사관들에게 산업 특유의 인텔리전스 분석이나 운영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IBM은 범죄 예방 및 사기 방지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공공 기관과 민간 기업들에게 i2의 기술과 IBM의 실시간 분석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들이 관련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집, 분석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각종 리스크 및 사기 분석을 포함하여 인텔리전스의 적시 제공을 위한 광범위한 시각화 및 다차원 분석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정부 기관은 수사 대상(Investigative lead)을 즉시 확인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범죄를 해결하고 공무원 정보 보호과 지역사회 치안을 강화할 수 있다. 지자체들은 지능화된 기술을 활용하여 즉시 보안 위협 요소를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 분석가들은 단일 환경 내에서 복잡한 데이터 세트에서 연관성, 패턴 및 추이를 즉시 파악하고, 데이터를 원하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모델링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분석 결과, 전략 보고서 및 공보 업무를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IBM 산업 솔루션 부문 크레그 헤이먼(Craig Hayman) 사장은 “IBM의 목표는 경찰과 기업들이 보다 안전한 도시를 확보하는데 필요한 정보와 툴을 제대로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라며 “IBM과 i2가 결합된 역량은 고객들이 시민, 기업 및 정부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패턴과 추이를 밝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i2의 로버트 그리핀(Robert Griffin) CEO는 “i2의 제품과 IBM의 첨단 데이터 수집 및 웨어하우징 기술의 결합은 현재의 상황 인식 기술을 진보시키고 빅 데이터에서 서로 무관해 보이는 정보를 연계시키는 기술의 발전을 앞당길 것”이라며 “i2의 기존 고객들은 기업 데이터 자산 구축을 선도하는 IBM에 익숙해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비즈컴
황재모 과장
02-511-99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