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산청군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건강보험 Zone 5호점 개소
특히 이번에 개소한 산청지역의 건강보험 Zone은 다문화가족이 180여세대에 자녀수가 240여명에 이르지만, 마땅히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했던 곳으로 공단 봉사단에 지속적으로 건강보험 Zone 설치를 요청한 결과, 이번에 개소식을 갖게 되었다.
산청군 이재근 군수는 “함양에 개설한 건강보험 Zone 1호점을 견학한 후 우리 군에도 개설해 달라는 요청을 하였는데 마침내 우리 군에 건강보험 Zone 5호점을 개설해 준 공단에 대해 산청군민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워했다.
공단 정형근 이사장은 “건강보험 Zone을 개소하면서 다문화가족과 지자체에서 이처럼 좋아할지 몰랐는데, 모두들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금전적인 후원보다 문화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소회를 밝혔다.
또한, 같은 날 공단의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거창군을 찾아가 가조면사무소 광장에서 200여명이 넘는 지역주민 및 어르신들에게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영상의학과 등 양질의 진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총무관리실
차장 송계선
02-3270-9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