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용 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 발표

- 실제 사용자 상황 테스트하기 위해 사람의 상호작용 모방하여 빠르게 자동 스크립트 생성

- 글로벌 고객 의견 반영한 혁신적 접근, 안드로이드용 SW 테스팅 자동화 솔루션 성능 강화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09-08 09:3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사람의 상호작용을 모방함으로써 디바이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검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안드로이드 테스트 개발 킷을 발표했다.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Wind River UX Test Development Kit)’은 이클립스(Eclipse) 기반의 테스트 제작 환경으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기반 웹 컨텐츠를 위한 테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빠르게 생성시켜 준다. 실제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자동 수행함으로써, 상당한 양의 수동 테스팅 작업을 대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테스팅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윈드리버의 모바일 리눅스 테스팅 책임자인 크리스티나 시걸(Cristina Segal)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장비를 반품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실망스러운 사용자 경험 때문”이라며 “윈드리버의 혁신이 담긴 효율적인 테스팅 툴을 통해 신뢰성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통신사업자 및 기기 제조사들은 보다 높은 고객 만족을 이룰 뿐 아니라 수익구조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윈드리버는 사용자 경험 테스트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면서,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의 테스트들은 하드웨어 구성이나 소프트웨어 버전과 관계없이 재사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상황을 위한 테스트 스크립트 구축 작업을 최대 70%까지 줄여준다”고 전했다.

UX 테스트 개발 킷의 자동화된 테스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함으로써 마치 실제 사용자가 테스트하는 것처럼 디바이스를 조작한다. 예를 들어, 품질 관리 엔지니어는 아이템을 드래깅하거나 물리적 또는 가상 키보드에 내용을 입력하는 등 그래픽 인터페이스 요소들을 다룰 때의 사용자 경험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시나리오를 자동화할 수 있다.

전통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테스팅 솔루션과는 달리, 동일한 테스트 스크립트를 서로 다른 하드웨어 특징을 가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들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품질 관리 팀은 테스트 대상 장비가 스마트폰이든 태블릿 또는 다른 종류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이더라도 동일한 테스트 상황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동화 솔루션인 ‘안드로이드용 FAST(Framework for Automated Software Testing for Android)’를 사용하면 UX 테스트 개발 킷을 통해 제작된 테스트 스크립트를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자동 실행도 가능하다.

UX 테스트 개발 킷은 브라우저, 카메라, 주소록, 미디어 플레이어나 이메일 등과 같은 표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핵심 테스트, 그리고 구글맵이나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샘플 테스트 케이스들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UX 테스트 개발 킷을 이용하면,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브라우저를 통해 HTML5 애플리케이션 및 웹 페이지와 상호작용하는 테스트 스크립트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도 있다. UX 테스트 개발 킷의 테스트 항목들은 이외에도 보다 손쉬운 문제 해결을 위해, 소프트웨어 문제를 더 빠르게 확인 및 추적할 수 있도록 첨단 디버깅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윈드리버는 또한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용 윈드리버 FAST’의 최신 버전을 선보였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용 FAST’는 더욱 쉬운 사용법과 테스트 대상 장비에 대한 보다 폭넓은 가시성을 제공하며,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디바이스의 성능을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디바이스들과 신속하게 비교, 평가하는 벤치마킹 인덱스인 ‘FAST 안드로이드 스코어(FAST Android Score)’를 이용, 전체 FAST 테스트 세트를 실행하지 않고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성능과 직결된 핵심 구성요소를 활용한 테스트를 통해 빠르게 점수를 생성한다.
·신속하게 보드를 구성하고 테스트를 생성해 주는 쉬운 위저드 툴
·CPU 사용량, 메모리 부하 및 전력 소모량을 그래픽 형태로 보여주는 모니터링 기능
·배터리 수명 테스트, 안드로이드를 위한 업데이트 메커니즘, Stagefright 미디어 프레임워크 및 추가적인 오디오 및 비디오 미디어 기능 등의 테스트를 제작을 위한 확장된 테스트 세트

윈드리버 코리아 이창표 사장은 “최근 전통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에 대해 전세계적으로는 물론 국내 개발사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FAST 솔루션에 이어 이번에 발표된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고품질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