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2011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수상
- 업계 최초 ‘사전등록 심사제’, ‘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등 업계 표준 정립
-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채널 강화 등 파격적인 혜택 제공
알바천국이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를 수상한 비결은 고객에게 피해가 갈 수 있는 불량공고를 사전에 걸러내기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 도입’,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등을 도입해 업계의 전례를 만들고, 업계 최초로 휴대폰 인증을 통해 인재를 등록하는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채용정보의 신뢰를 높였기 때문이다.
알바천국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채용정보를 제공한 것을 비롯, 고객만족을 위해 대학생, 일반인 뿐 아니라 청소년 대상을 특화 한 ‘청소년 전문관’, 제대한 구직자 대상의 ‘군필자 우대 채용관’ 등 전문 채용관을 운영해 편리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 개인에 따라 맞춤형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채용정보’기능을 통해 일자리 매칭율을 높이는 등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인 ‘알바천국, 호주 필립아일랜드 원정대’를 운영해 대학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대학생 공모전, 마케터, 서포터즈 운영 등 대학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하게 발굴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 것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데 큰 공헌을 했다.
이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고용노동부와 ‘1318 알자알자 캠페인’, ‘행복일터 캠페인’ 등 업계를 대표해 올바른 채용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또한 청소년 장학금 지원, 장애인 국제 테니스 대회 후원 등 이윤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업 윤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알바천국 공선욱 대표는 “지난 14년간 업계 선두를 이끌어 오는데 가장 큰 바탕이 된 것은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었다. 이러한 노력이 고객 신뢰로 이어져 대상 수상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더욱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채용문화를 정착하는데 앞장서고 구인자와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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